에이텐코리아, 원격 근무 및 온라인 개학 솔루션 선보여
에이텐코리아, 원격 근무 및 온라인 개학 솔루션 선보여
  • 위클리포스트
  • 승인 2020.04.09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04월 08일] - 치료약도 치료방법도 아직은 확실치 않은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이 계속됨에 따라 감염 위험성을 낮추기 위한 정부차원의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도 강조되는 상황. 직장인이라면 원격 근무를 학생이라면 온라인 수업을 장려하는 분위기에서 당황스러워 하는 모습이다. 준비도 장비도 전무한 탓이다.

AV/IT솔루션 브랜드 ATEN은 이와 같은 분위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솔루션을 공개하고, 한국인의 저력으로 위기를 기회로 전환해 이겨낼 것이라 내다봤다. 에이텐이 선보인 솔루션은 가정에서 혹은 회사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원격근무를 위한 KVM Over IP 스위치 ▲온라인 개학을 위한 AV믹서, 캡쳐보드로 나뉜다. 재택근무, 원격 근무가 늘어난 시점에서 공간의 제약이 없으면서 업무를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 언제 어디서나 안정적인 원격 제어


KVM over IP 스위치 CN9600 / CN8000A KN 시리즈는 원격 제어를 통해 디지털 비디오, 오디오 그리고 가상 미디어 원격 접속이 가능한 over IP 서버 관리 솔루션이다. 데이터 암호화 지원으로 안전하게 원격 접속 환경을 구현하며 별도 소프트웨어 설치 없이 언제 어디서나 안전하게 업무를 수행하는 장비다.


- 사회적 거리두기와 함께하는 원격 수업

온라인 개학 준비가 한창인 현장에 추천하는 상품이다. ATEN UC3020은 온라인 교육 방송 솔루션 구축에 활용한다. 교사는 기존 카메라를 웹캠으로 사용하며, 다양한 온라인 애플리케이션과 플랫폼과 호환하어 온라인 교육을 한층 수월하게 전개할 수 있다.

- 방송국 수준의 온라인 수업 효과 구현

추가적인 기능이 필요한 경우, 올인원 멀티채널 AV믹서 UC9020는 효과와 기능 방송국 수준으로 가능하도록 제공한다. 미리 편집한 화면 레이아웃을 최대 8개 까지 설정해두고 원하는 순간마다 전환하는 장면 전환 및 프리셋 화면 설정으로 수업에 관련된 화면을 내보낼 수 있다. 실시간 장면 전환을 통해 자료를 보여주며 학생과 선생님 사이에 원활하게 수업을 진행할 수 있다.

에이텐 코리아 관계자는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과 함께 원격 근무와 온라인 수업에 대한 관심은 늘고 있으나 이들 사용자가 실제로 사용할 수 있을 만큼 편의성이 높은 제품을 찾기 쉽지 않다"라며 “Pro AV전문기업 ATEN이 전문가급 장비의 진입장벽을 낮춰 대중성을 확보한 제품을 선보이게 되었다"고 하였다. "이 제품들은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에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며 관심을 당부했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