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텐, 하이브리드 KVMP 스위치 CS1953 출시
에이텐, 하이브리드 KVMP 스위치 CS1953 출시
  • 위클리포스트
  • 승인 2021.01.19 2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01월 19일] - KVM을 통하면 여러 대 단말기를 단 1대의 모니터와 키보드 그리고 마우스로 제어할 수 있다. 비용 절감에 공간효율까지 높여주는 효과는 덤이다. 하지만 최근의 PC 환경은 과거와는 다른 모습이다. 디스플레이 포트나 USB-C를 범용으로 도입한 노트북도 등장하면서 KVM 스위치도 관련 시장에 대응한 변화가 필요하다.


에이텐이 KVM 스위치의 호환성을 한 단계 높인 KVM 스위치 CS1953을 새롭게 선보인 배경이다. CS1953은 하이브리드 KVM 스위치로 비디오, 오디오, 데이터를 전송하고 USB Type-C 전원 충전도 지원한다. 현장에서는 복잡한 케이블의 번거로움을 줄인 단일 USB-C 케이블로 여유로운 작업 환경을 구현할 수 있다.

호환성과 기능성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했다. ▲ 1개의 USB 키보드, 마우스, DisplayPort 모니터로 2개의 DisplayPort 컴퓨터와 1개의 USB-C 인터페이스로 연결되는 노트북과 같은 장치를 제어하고 2개의 USB에 연결한 외장하드나 USB 혹은 프린터 등의 주변기기를 공유할 수 있다.

▲ 최대 4K DCI (4096 x 2160 @ 60Hz)해상도 비디오 품질로 데이터 지표 모니터링이 필요한 금융 환경 혹은 정밀한 그래픽 디자인 작업도 구현에 문제없다. ▲ 화면 전환은 푸시 버튼, 핫키, 마우스2, 원격 포트 선택기를 통해 쉽고 빠르게 이뤄지는 점도 주목할 강점이다.

이 외에도 ▲ KVM, USB 주변기기, 오디오 사용 권한의 독립적인 전환 ▲ USB 연결로 DisplayPort 신호를 전달할 수 있는 DisplayPort 대체 모드(DP Alt 모드)지원 ▲ 버스 전원 지원으로 연결 소스의 USB 포트를 통해 전원을 공급받을 수 있다. 그리고 ▲ DisplayPort 듀얼 모드 기술(DP++)지원으로 DisplayPort to HDMI/DVI Active 컨버터로 DisplayPort 출력 신호를 HDMI/DVI로 변환, 출력도 가능하다.

회사는 오피스, 금융, 그래픽디자인, 헬스케어 등의 환경에서 유연한 하이브리드 KVM 스위치임을 내세웠다. 컴퓨팅 파워가 핵심인 작업 환경에서 KVM 스위치는 연결되는 주변기기와의 호환성과 안정된 동작 그리고 빠른 전환이 핵심이라면 이들 조건에 최적의 제품임을 재차 강조했다.

에이텐 전성훈 팀장은 “PC 주변기기의 진화는 이와 연계되어 동작하는 주변 시스템 또한 대응할 준비가 필요함을 암시한다.”라며, “KVM 스위치 또한 예외가 될 수 없다. 다양한 주변기기가 연결되던 과거의 KVM은 21년을 기점으로 하이브리드 설계의 CS1953 스위치로 진화했고, 더욱 강력한 편의와 완성도를 기반으로 다수의 시스템에서 완벽한 편의를 제공한다”라고 설명했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