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테일 중국법인, 영성시 통계국 22~23년도 신용 우수기업 발탁
몰테일 중국법인, 영성시 통계국 22~23년도 신용 우수기업 발탁
  • 김신강
  • 승인 2024.02.05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커넥트웨이브의 해외법인 몰테일의 중국법인이 영성시 통계국에서 선정한 통계우수업체에 발탁됐다고 5일 밝혔다.

중국 산동성 영성시는 통계업무의 직업윤리 및 기업 실적 등 통계데이터의 정확성과 품질 향상을 위해 통계우수업체를 선정 및 관리하고 있다. 심사 기준은 통계청에 제공한 데이터의 진실성, 공신력 및 기업의 집행력, 기업평점, 신용평가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선출한다.


몰테일 중국법인은 2022년부터 2023년도까지 2개년을 평가한 결과 통계 신용 우수기업으로 선정되었으며, 함께 선정된 총 24개의 우수기업 중 전자상거래 기업으로는 유일하다.

몰테일 중국법인은 웨이하이에 물류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2019년 8월 상하이 물류센터에서 확장 이전한 웨이하이 물류센터의 건물면적은 2만 4,863m²(7,521평)로 축구장 3.5개 크기다. 웨이하이 물류센터는 ▲자사 인력을 활용한 직영 운영으로 주 7일 센터 가동 및 물류 단독 처리 환경 확보 ▲자체 X-Ray 설비를 통해 수령한 택배의 문제 조기 발견 및 선제적 조치 가능 ▲체계화된 CS팀 구축 등의 인프라가 강점이다.

몰테일 관계자는 "지마켓과 연계한 ShipG(쉽지) 서비스를 시작으로 한국향 물량이 눈에 띄게 증가한 만큼 올해도 B2B영역을 넓혀갈 계획이다"라며,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다양한 기업과 협업해 셀러들을 위한 B2B 크로스보더 풀필먼트 사업의 역량을 강화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몰테일 웨이하이 물류센터는 2021년 중국 세관으로부터 수출입안전관리우수기업(AEO) 인증을 획득했으며, 중국 산동성 내 크로스보더(국경간거래)로는 첫 AEO 통과 사례다.


By 김신강 에디터 PRESS@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