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빕, 스푼라디오에 SMS 인증 솔루션 제공
인포빕, 스푼라디오에 SMS 인증 솔루션 제공
  • 김현동
  • 승인 2023.03.14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포빕이 오디오 중심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 스푼라디오에 휴대전화 문자 메시지(SMS) 인증 솔루션을 제공한다. 스푼라디오는 기존에 사용하던 무료 페이스북 OTP 인증 서비스를 대체해 SMS 인증 솔루션을 도입했다.

SMS 인증 솔루션은 휴대전화 문자 메시지로 가입 시 이용자의 휴대전화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2차 인증 서비스다. 이용자는 본인이 가입한 이동통신사를 통해 인증 코드를 전달받아 입력하는 방식이다. 스푼라디오는 인포빕 SMS 인증 솔루션을 활용해 본인인증 절차를 별도 웹페이지로 이동할 필요 없이 한 화면에서 진행할 수 있도록 UX를 변경했다.

스푼라디오는 인증 방식 변경에 대해 "기존 서비스는 전송 속도가 느리고 인증 메시지가 제대로 전달되지 않아 가입 과정에서 이탈하는 이용자가 많았다"고 변경 이유를 설명했다. 이의 효과로 "서비스 중인 20여 개 국가를 대상으로 500밀리 초(ms) 안에 SMS를 보내어 가입 과정에서의 이탈률을 약 80% 줄였다"고 강조했다.

김은성 스푼라디오 프로덕트 매니저는 “스푼라디오는 인포빕 SMS 인증 솔루션을 통해 20여 개 국가에서 빠르고 안정적으로 문자 메시지를 통한 2단계 인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인포빕은 어떤 상황에서도 지연 없는 인증 메시지를 전달해줬고, 인증 절차를 최적화해 인증 과정에서 가입을 포기하는 이용자 비율을 5분의 1 수준으로 줄였다”고 밝혔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