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WC 2023] 사피온, 저해상도 사진을 고화질/고품질 개선 SUPERNOVA 기반 앱공개
[MWC 2023] 사피온, 저해상도 사진을 고화질/고품질 개선 SUPERNOVA 기반 앱공개
  • 김현동
  • 승인 2023.02.28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기업 사피온이 27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4일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되는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2023에 참가, 챗GPT의 원천기술인 트랜스포머(Transformer)를 가속하는 BERT 기반의 자연어 처리 어플리케이션을 선보였다.

이 외에 질의응답 데이터셋인 스쿼드 (SQuAD, The Stanford Question Answering Dataset)를 활용하여, 주관식 수능시험과 같은 방식으로 주어지는 지문과 문제를 인공지능이 고속으로 풀어내는 데모를 공개했다.


사피온 류수정 대표는 “사피온은 MWC2023에 참가하여 국내최초로 트랜스포머 기반 언어모델을 시연했으며, 특히 사피온의 탁월한 성능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시연으로 참관객들로부터 큰 주목을 받고있다”라고 말하며, “사피온은 글로벌 AI 반도체 대표 기업으로서 지속적인 혁신을 기반으로 앞으로도 성능을 크게 향상시킨 차세대 제품을 시장에 내놓을 계획이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사피온은 지난해 SK텔레콤에서 분사한 이후 외부 사업화를 위해 객관적인 벤치마크 성능 결과를 공개한 바 있다. MLPerf Inference v2.1 벤치마크에 따르면 사피온 ‘X220’은 경쟁제품대비 2.3배에서 최대 4.6배 높은 성능(데이터 센터용 성능 측정)을 기록하며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전력소비 측면에서도 타제품 대비 2배 이상 높은 전력 효율성을 입증했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