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E, AI 기업 에이프리카와 AI PaaS 솔루션 업무협약
HPE, AI 기업 에이프리카와 AI PaaS 솔루션 업무협약
  • 김현동
  • 승인 2023.02.03 2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공지능(AI) 기업 에이프리카와 하이브리드 IT 솔루션 및 서비스 기업 한국 HPE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시장에서의 AI PaaS 솔루션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 MOU 현장 에이프리카 이규정 공동대표(좌), 한국HPE 김영채 대표(우)

양사는 AI PaaS 솔루션에 대한 기술 및 영업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클라우드 부문의 사업 기회 발굴, 각 분야별 전문지식에 대한 정기적 공유, 기술·영업·마케팅 부분에 대한 협력을 약속했다.

또한, HPE의 엣지-투-클라우드(edge-to-cloud) 클라우드 플랫폼인 HPE그린레이크(HPE GreenLake)에 에이프리카의 MLOps(Machine Learning Operation) 플랫폼 치타(Cheetah)를 PaaS (Platform as a Service)형태로 제공하는 맞춤형 계약을 공동 진행한다.

고객은 치타를 타사 솔루션 대비 합리적인 월간 요금제 체계로 잉요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AI 서비스 배포 및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던 이전 소규모 AI플랫폼 사용자 보다 쉽게 HPC관리, 데이터관리, 다양한 모델 시도, AI서비스 배포, 운영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한편, 인공지능 플랫폼 치타는 데이터 관리부터 인공지능 모델 배포를 지원하고 있으며, 다양한 사용자의 참여, 빅데이터 분석, 데이터셋 관리, 모델 개발 및 배포, 고성능 인프라 관리 등 빅데이터 분석 및 AI 개발의 전 과정을 하나의 MLOps플랫폼으로 제공한다. 또한 다수 사용자가 함께 협력하여 연구 및 개발을 진행하고 이에 대한 결과를 함께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