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닉스, 완전방수 마닉 X40P 광축 키보드 출시
마이크로닉스, 완전방수 마닉 X40P 광축 키보드 출시
  • 김신강
  • 승인 2022.12.23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물에 담궈도 되는 IPX8 방수등급을 충족하는 완전방수 키보드가 출시됐다. 게이밍 기기 디자인·개발·제조 기업 한미마이크로닉스는 4세대 광축 스위치를 사용한 게이밍 키보드 마닉(MANIC) X40P를 출시했다.


X40P는 앞서 출시된 X40의 후속작이다. 기존 제품이 4세대 광축 스위치와 IPX7 등급 방수 설계라면 후속작은 방수 기능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해 IPX8 등급에 대응한다. 마이크로닉스는 방수 성능을 높이고자 스위치와 기판(PCB) 외에 키보드를 감싸는 프레임까지 방수 처리했다.

스위치는 중심축이 센서의 광신호(적외선)를 끊어 입력하는 구조인 지시안 4세대 제품이다. 4세대는 기계식 키보드의 감촉을 최대한 구현하기 위해 타건감을 구현하는 설계가 달라졋다. 스위치 수명은 최대 1억 회 이상이며, 손쉽게 교환할 수 있다.

이중사출된 키캡은 PBT 재질로 내마모성이 우수하며 곡률을 적용했다. 또한, 타건 중 손가락의 부담을 줄여주는 스텝스컬쳐 2 설계와 가장 대중적인 OEM 프로파일까지 적용 해 한층 편안한 타건감을 구현한다.

게이밍 기어에 필요한 성능과 기능도 충실히 갖췄다. 초당 1,000회 정보를 전달하는 1,000Hz 폴링레이트, 무한 동시입력 기능을 구현했으며 신호가 오류 없이 최대한 깔끔하게 전달되도록 금도금 USB 포트 및 노이즈 필터 기능도 갖췄다. 케이블은 패브릭 소재로 엉킴도 적다.

마이크로닉스는 마닉 X40P를 통해 일반 게이밍 입력장치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최범석 마이크로닉스 게이밍 기어 사업부문 사장은 “마닉 X40P는 기계식 감각을 재현한 4세대 광축 스위치와 IPX8 등급 방수 설계 등 타 제품과의 차별화 요소를 두루 갖췄다. 이를 앞세워 다른 게이밍 기기들과 경쟁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마이크로닉스는 마닉 X40P 출시를 기념, 2023년 1월 8일까지 구매자를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행사기간 내에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에게는 손목 부담을 덜어주는 마닉 팜팜 팜레스트를 일대일 제공한다. 추가로 마닉 X40P를 구매한 다음 상품후기를 남기고 이를 캡처해 마이크로닉스 카카오톡 채널에 접수하면 10명을 추첨해 조모 크리스탈 냥냥젤리 포인트 키캡을 증정한다.


By 김신강 에디터 Shinka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