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강력해진 인텔 13세대, 알면 알수록 혜자 시피유
보다 강력해진 인텔 13세대, 알면 알수록 혜자 시피유
  • 김현동
  • 승인 2022.11.02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에 진행하는 13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출시 기념 프로모션은 더욱 특별해질 전망이다. K 시리즈를 우선 선보인 인텔은 11세대와 12세대 대비 13세대 제품에 대해 '더욱 특별함'이라는 수식어를 강조하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시장에서 돌아오는 반응 또한 기대 이상이라는 것. 성능과 안정성 그리고 발열까지 12세대를 뛰어넘었다는 목소리다. 동시에 동일 플랫폼에서 구동할 수 있게 하위 호환성을 유지한 전략에 대해 신의 한 수라는 평도 따르는 추세.

이러한 분위기에 발맞춰 인텔 정품 시피유를 시장에 공급하는 수입/유통 3사(코잇, 인텍앤컴퍼니, 피씨디렉트)는 13세대에 관해 더욱 자세한 정보를 시장에 전달하고 오해가 생길 부분에 대해 바로 잡는 활동에 적극 나서고 있다.


11월에는 13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한 강력한 성능’이라는 타이틀을 전면에 내세운 활동에 돌입했다. 주요 온라인 샵이 대거 참여했다.

컴퓨존, 샵다나와, 아이코다, 조이젠, 오마이피씨, 양컴, 행복쇼핑, 에누리, 피씨포올, 아이컴프리, 가이드컴, 마이피씨샵, 아이티엔조이, 피씨사자, 이피씨존, 별에서온컴퓨터 등 PC 전문 쇼핑몰도 13세대를 향해 우호적인 반응이다.

해당 몰에서 13세대 인텔 코어 i7, i9 K 시리즈 프로세서를 구입 후 영수증을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응모할 수 있는 방식의 프로모션과 참여 대상에 제한을 두지 않은 퀴즈 이벤트까지 두 가지 형태의 참여를 독려하며 인텔 13세대 시피유에 관한 사용자의 이해를 돕는 활동에 나선 상황.

프로모션에서 강조하려는 인텔 13세대 코어 시피유의 주요 골자는 다음과 같다.

더욱 강력해진 퍼포먼스 하이브리드 아키텍처, 증가한 E 코어로 더욱 효율적이고 높아진 성능의 13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는 최대 8개의 P 코어와 16개의 E 코어로 총 24개 코어, 32개 스레드 5.8 GHz 클럭으로 동작한다. 이러한 특징에 기인해 고사양 게임뿐만 아니라 전문적인 PC 작업에서도 발군의 성능을 인정받고 있다.

성능 향상을 이끈 주축은 보다 증가한 스마트 캐시다. 코어 i5 프로세서 이상은 L3 스마트 캐시가 증가하였고, 코어 i5 K 등급부터는 L2 스마트 캐시가 증가했다. 여기에 13세대 코어 K 프로세서부터 DDR5 메모리 지원 대역이 최대 5,600 MHz로 상승했다.

인텔 공인 대리점 관계자가 “더욱 새로워지고 강력해진 성능을 자랑하는 13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를 통해 지금껏 느껴보지 못한 PC 환경을 느껴볼 수 있을 것”이라고 힘주어 강조한 이유에 설득력이 실리는 추세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