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쉴더스, 이바코리아시스템 총판 계약 체결
SK쉴더스, 이바코리아시스템 총판 계약 체결
  • 김신강
  • 승인 2022.08.01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쉴더스가 이바코리아시스템과 OT(Operation Technology, 운영기술) 데이터 수집/분석 솔루션 총판 계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OT 데이터 수집 솔루션 공급 확대를 위한 영업 기회 발굴 및 마케팅, 기술지원 등 비즈니스 전반에 대한 상호 협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OT 데이터 수집 솔루션은 제어시스템, 센서, CCTV 등 스마트팩토리의 모든 장치로부터 별도의 개발 없이 데이터를 수집하고 실시간 동기화 한다. 최대 10 마이크로초의 고속 데이터 수집이 가능하며 대량의 데이터를 단일 서버에 저장할 수 있다.

이상훈 이바코리아시스템 대표는 “기존 스마트팩토리에서 사고가 발생하게 되면 사후 분석용으로 활용되던 데이터가 현재는 현장의 예방 정비를 실현하게 하고 안전환〮경에까지 활용되는 추세”라며, “양질의 데이터 수집은 필수적으로 이를 확대하기위해 SK쉴더스와의 긴밀한 협업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바코리아시스템은 독일에 본사를 두고 있는 데이터 수집 및 분석, 스마트 팩토리 전문 기업으로 2003년 한국 지사가 설립됐다. 이후 20여년간 OT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 저장, 분석하는 시스템을 국내에 공급하고 있으며, 예지 보전, 생산성 향상, 스마트팩토리의 효율적인 운영 등을 가능하게 하는 OT 데이터 솔루션 개발에 앞장서고 있다.


By 김현동·김신강 에디터  PRESS@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