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린씨앤아이, 서멀라이트 CPU 공랭 쿨러 TA EX 시리즈 공개
서린씨앤아이, 서멀라이트 CPU 공랭 쿨러 TA EX 시리즈 공개
  • 김현동
  • 승인 2022.05.05 0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성능 쿨링팬 TL-C12 PRO와 TL-D14X 적용된 TA EX 시리즈 CPU 쿨러가 공개됐다. 순도 99.9% 산업 소재용 구리 베이스에 니켈 도금 처리로 내식성은 강화하고 열전도율을 높인 제품이다. 이는 컴퓨터 관련 부품 수입사 서린씨앤아이가 4일 공개한 서멀라이트 신제품에 관한 설명이다.


TA EX 시리즈는 싱글 타워 규격으로 120mm 쿨링팬이 적용된 TA120 EX 모델과 140mm 쿨링팬이 적용된 TA140 EX 모델로 나뉜다. 제품은 색상에 따라 TA120 EX는 기본 컬러인 그레이, 블랙, 화이트 3종, TA140 EX 모델은 그레이와 화이트로 구분되어 총 5종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수입사 관계자는 "TA EX 시리즈에 사용된 쿨링팬은 일본 소니 사가 개발한 유체 베어링 기반 S-FDB(Sony-Fluid Dynamic Bearing)를 사용했으며, 9개의 팬 블레이드가 균일한 풍량과 풍압을 발생시킬 수 있도록 밸런스 웨이트(Balance Weight)라는 고형물이 허브 중앙부에 도포되어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프로스트 커맨더 140 시리즈는 반중력 히트 파이프, AGHP(Axial Grooved Heat Pipe) 기법이 적용됐다. 산업 소재용 C1100 등급, 순도 99.9%의 구리 소재 히트 파이프는 축 방향에 맞춰 미세하게 파여 있는 홈을 따라 열을 수직, 수평 양방향으로 분산하는 형태로 열을 전도한다.


By 김현동 에디터
보도자료 및 취재문의  PRESS@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