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웨카IO(WekaIO), 국내 영업 본격화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웨카IO(WekaIO), 국내 영업 본격화
  • 오국환
  • 승인 2022.04.11 2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웨카IO는 AI/ML, HPC 분야에서 고성능 데이터 플랫폼 기술을 앞세워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고 있다. 최근 한국 지사를 설립하고 국내 영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 웨카IO는 클라우드 및 AI 를 위한 최고의 데이터 플랫폼을 기반으로 기업의 데이터 중심 혁신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히타치 밴타라와 웨카IO의 글로벌 기술 협력 및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국내서도 AI 및 HPC 사업 공략을 위한 협업에 비중을 높여나갈 전망이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30년 넘게 스토리지 기술과 웨카IO의 고성능 파일 스토리지 기술을 더해 최신 GPU워크로드, 고성능 데이터 분석, AI/ML 등을 지원, 기업들이 데이터 기반 경쟁우위를 선점할 수 있는 인프라 환경을 제공해왔다.

지난해는 스토리지 HCSF(Hitachi Content Software for File)를 출시하며 활동 영역을 넓혀왔다. HCSF는 NVMe 전용 병렬파일시스템을 통한 고성능 I/O처리와 오브젝트 스토리지를 결합, 웜 데이터/콜드 데이터를 티어링으로 저장해 무제한 파일을 저장할 수 있는 스토리지 솔루션이다.

김승훈 한국 웨카IO 지사장은 “시장을 선도하는 웨카IO의 고성능 데이터 플랫폼은 기업의 데이터센터 투자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며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과 협업해 기업들이 데이터 중심의 비즈니스 성과를 최대화 할 수 있는 최상의 인프라 환경을 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By 김현동·김신강·오국환 에디터
보도자료 및 취재문의  PRESS@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