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 프렉탈디자인 토렌트 나노 컴팩트 PC케이스
[신제품] 프렉탈디자인 토렌트 나노 컴팩트 PC케이스
  • 김현동
  • 승인 2022.02.10 2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렉탈디자인 토렌트 컴팩트와 나노 시리즈는 토렌트 시리즈를 기초로 크기를 줄인 파생 모델이다. 컴팩트 모델은 E-ATX 규격 이하 메인보드 제품들만을 지원하며, 나노는 더 작은 크기로 ITX 및 DTX 규격 메인보드에 대응한다.

토렌트 시리즈가 주목한 건 쿨링 성능과 효율이다. 전면의 대형 그릴은 급류에서 영감을 얻은 디자인으로 전면 패널 안쪽에 180mm 쿨링팬을 내장했으며, 일반 모델에는 다이나믹(Dynmaic) X2 GP, RGB 지원 모델에는 프리즈마(PRISMA) 180mm 팬을 기본 제공한다.


수입원 서린씨앤아이는 "프렉탈디자인 토렌트 컴팩트와 나노 시리즈는 원형인 토렌트 시리즈 그대로의 축소 버전이다"며, "전면의 대형 그릴과 180mm 쿨링팬으로 외부의 시원한 공기를 들여와 후면까지 통과하는 설계에 충실한 것"이라고 밝혔다.

이는 공기 역학적 구조로 벌집을 연상시키는 허니콤 패턴을 거친 공기가 원활하게 케이스 내부를 순환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 밖에 내부 서플라이 장착 구획의 주소 지정 RGB(Addressable RGB, ARGB)를 지원하는 LED 영역, 최대 9개의 PWM 쿨링팬을 제어할 수 있는 팬 허브 내장, 고성능의 대형 그래픽카드로 인한 메인보드 확장 슬롯의 파손을 방지할 수 있는 전용 그래픽카드지지대 등 좋은 평가를 받았던 기능은 수성했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김신강 에디터 Shinkang.kim@weeklypost.kr
보도자료 및 취재문의  PRESS@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