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중한 21년 추억, 기억하지 말고 보관하세요!
소중한 21년 추억, 기억하지 말고 보관하세요!
  • 김신강
  • 승인 2021.12.02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12월 02일] - '사랑은 연필로 쓴다지만, 데이터는 스토리지에 담아야 제맛!'

사진, 영상, 문서 등 데이터가 넘쳐나는 시대를 살아가는 현대인에게 데이터 보관은 숙원이 아닌 숙명이다. 한 해를 마감하는 크리스마스가 되면 지나간 추억의 소중함이 새록새록 되뇌이는 이유도 같다. 기억하자니 내년 이맘때가 되면 생생하게 떠올릴 수 있을까? 열에 아홉은 불가능한 일.

무수히 쏟아지는 데이터 홍수 속에서 기록과 기억으로 대변하는 추억을 손쉽게 보관하고 안전하게 지키고자 한다면 이에 어울리는 스토리지 제품군을 선택하는 노력이 수반되어야 한다. 일단 선물 받는 사람이 평소 무엇을 필요로 하고, 어떤 일에 종사하는지 등의 특성을 세세히 고려한 ‘취향저격’ 은 만족을 높이는 팁.


어떠한 스토리지 선물이 평생 데이터는 사수하고 소중한 인맥은 공고히 지켜낼 수 있을까?

스마트폰 사진사라면 탐낼 아이템
투인원 USB 드라이브와 자동 백업 지원 무선 충전기


일명 폰카로 일상의 모든 순간을 기록하는 사람이라면 스마트폰 속 무심코 담아둔 방대한 데이터를 지키는 것에 집착을 보인다. 특히 어린 아이가 있는 가족, 애완견 혹은 고양이를 키우는 집사, 맛집이나 여행 인스타그래머를 막론하고 가장 큰 고민거리는 어느 순간 스마트폰 속의 데이터를 모두 잃어버릴 수도 있다는 두려움이다. 이때 손쉬운 데이터 관리를 돕는 USB 드라이브와 자동 백업을 지원하는 무선 충전기는 센스 있다는 소리 나올 아이템이다.

‘샌디스크 울트라 듀얼 드라이브 럭스 USB 타입-C 플래시 드라이브’는 USB-A와 USB-C를 모두 지원해 하나의 저장 장치를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 다양한 기기에 꽂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최대 1TB 대용량과 올 메탈 디자인의 제품은, 전용 앱을 사용해 스마트폰 데이터를 자동 백업한다. 또한, ‘샌디스크 아이익스팬드 무선 충전기 싱크’는 스마트폰을 패드 위에 올려 두면 원본 사진, 영상, 연락처를 자동으로 백업해주는 무선 충전기다. 최대 10W 고속 충전과 최대 256GB 대용량으로 매일 아침 모든 데이터는 백업하고 스마트폰은 완충해놔 편리한 일상생활에 도우미 역할을 해낸다.

일상의 즐거움 게이밍에 푹 빠진 이라면
PC 및 콘솔 게이머 대응 게이밍 특화 스토리지


중독이라 보는 시선도 있지만 그래도 재미있고 한 자리에서 오랜 시간 즐기는 목적에 게임만한 것도 드물다. 그래서 더욱 재미나고 즐겁게 즐기기 위한 다양한 아이템이 넘쳐난다. 콘솔 게임기와 화려한 RGB PC, 게이밍 특화 키보드, 마우스, 의자, 헤드셋은 흔한 아이템으로 꼽는다.

편의가 끝났다면 이제는 실제 체감 성능에 주목할 차례다. 한층 빠른 게임 속도가 필요하다면 게이밍 SSD는 최고의 선물이다. ‘WD_BLACK SN850 NVMe SSD 히트싱크 모델’은 PCIe Gen4 기술로 최대 7,000MB/s 읽기 속도를 구현한다. 심지어 플레이스테이션5(PlayStation 5)까지 대응한다. 최대 2TB 대용량으로 게임을 용량 걱정 없이 다운 받을 수 있으며, 윈도우 PC에서 맞춤 설정 가능한 RGB 기능은 한층 화려하게 만들어준다.

날로 고사양, 대용량화 되어가는 게임 트렌드에 발맞춰 확실한 용량 확장을 원하는 게이머라면 게이밍 전용 외장 HDD를 눈독 들인다. ‘WD_BLACK P10 게임 드라이브’는 최대 5TB 넉넉한 용량과 최적화된 성능, 신뢰성을 제공하며, 휴대가 간편한 디자인으로 어디서든 대용량 게임 라이브러리에 접속할 수 있다.

벌써 2년차 하이브리드 근무 환경
직장인에게 넘쳐나는 데이터 관리엔 외장 SSD


무려 2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팬데믹을 겪은 직장인은 재택근무와 사무실 근무가 결합된 ‘하이브리드’ 형태에 어떤 식으로든 적응하고 있다. 하지만 이로 인해 개인 노트북, 회사 노트북, PC, 외장하드에 산재된 데이터가 난감할 때가 많다. 여러 곳에 흩어진 데이터를 한데 모으고, 데이터 이동, 관리 등 운용 효율에 비중이 실린다. 대용량 외장 SSD는 가장 현실적인 대안이다.

‘WD 마이 패스포트 SSD’는 성능이 이전 모델 대비 두 배 가량 향상된 제품으로, 최대 1,050MB/s의 읽기 속도와 최대 4TB 대용량, 뛰어난 휴대성과 다섯 가지 색상 중 선택할 수 있는 세련된 메탈 디자인을 갖췄다. 하드웨어 암호화 기능과 최고 1.98미터 높이에서의 낙하 충격을 견디는 내구성을 제공해 중요한 자료를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으며, 5년 제한 보증으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데이터 유목민이 되고픈 젊은 세대
넘쳐나는 콘텐츠 관리가 시급한 Z세대라면 외장 스토리지


노트북, 태블릿 PC, 스마트폰 등 다양한 기기에서 끊임없이 고품질 콘텐츠를 소비하는 것이 특징이며, 때로는 자신이 직접 크리에이터가 되기도 하는 Z세대에게는 풍성한 디지털 라이프를 지원할 수 있는 대용량 외장 HDD가 필요하다. 최대 5TB 대용량이 특징인 ‘WD 마이 패스포트’는 레드, 블루, 화이트, 블랙, 네이비의 톡톡 튀는 색상과 슬림한 디자인으로 소유욕 자극한다. 256비트 AES 하드웨어 보호 기능과 기본 제공되는 소프트웨어로 손쉽고 안전한 데이터 관리도 특징이다.

누가 뭐래도 전문사용자라면, 어울리는 제품을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위한 전문가급 포터블 SSD


전문 사진작가, 영상작가 외에도 영상/그래픽 편집자, 디자이너, 3D 제작자를 비롯한 콘텐츠 크리에이터에게는 전문가급 내구성과 성능이 중요하다. 여기세 속도까지 갖추면 금상첨화. 포터블 SSD만이 대응 가능한 요건이다. 대용량 파일을 빠르게 전송하며, 어떠한 외부 충격에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어야 한다. 웨스턴디지털은 지난 8월, 이들 콘텐츠 전문가를 위한 신규 프리미엄 스토리지 브랜드 ‘샌디스크 프로페셔널’을 론칭한 바 있다.

‘샌디스크 프로페셔널 G-드라이브 아머로크 SSD’는 최대 1,000MB/s 읽기, 쓰기 속도의 고성능을 제공하며, 최고 3미터 높이에서의 낙하 충격을 견딜 수 있는 내구성과 IP67 방수, 방진 기능을 갖춘 포터블 SSD다. 아머로크(ArmorLock) 기술로 스마트폰 생체인식 기능을 활용하고, 인증된 스마트폰이나 PC에 연결 시 자동 잠금 해제를 설정할 수 있는 등 데이터 보호 기능을 최대화한 제품으로, 어떤 상황에서도 소중한 작업 데이터를 안전하게 지켜낸다.


By 김신강 에디터 Shinkang.kim@weeklypost.kr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보도자료 및 취재문의  PRESS@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