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코어 12세대, 게이밍에 그리 좋다며?
인텔 코어 12세대, 게이밍에 그리 좋다며?
  • 김현동
  • 승인 2021.11.09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11월 09일] - 인텔 코어 시피유의 세대 교체가 시작됐다. 지난 4일 인텔은 11세대 후속 모델인 12세대를 전격 공개했다. 코드명 엘더레이크로 불리는 이번 제품은 단일 코어의 성능을 위한 성능 코어(Performance-core)와 확장 가능한 멀티 스레드 워크로드용으로 설계된 효율적인 코어(Efficient-core)로 구성한 일명 하이브리드 설계다.


여기에 업계 최초로 DDR5 메모리를 도입했고 PCIe 5.0 인터페이스를 더해 전송 효율을 증대했다. 결정적으로 12세대는 이전 세대의 한계로 지적하던 낮은 공정에서 탈피해 첫 데스크탑 프로세서에 10나노 기반 인텔 7 공정을 적용한 것. 여기에 스레드 디렉터로 명명한 기능은 윈도우11 기반 OS에서 최적의 효율을 제공하는데, 스레드를 시간에 맞춰 적절한 코어에 배치해 두 개의 마이크로아키텍처의 구동 효율을 최적화 하는 것이 핵심이다.

이러한 구조에 대해 제조사는 "새로운 CPU에 맞춰 업데이트된 각종 지원 기술에 힘입어 업계 최고 수준의 성능과 효율을 제공한다"고 주장해 기대를 모은 바 있다. 실제 게이밍에서 이전 세대 대비 더 나은 성능임이 드러났다. 주요 전문 매체 ▲위클리포스트 ▲뉴스텝 ▲브레인박스를 통해 테스트 결과도 공개됐는데 자료에는 설계 변화가 실제 체감 효율로 이어짐이 담겨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인텔12세대 기술 관련 참고 기사》

▲12세대 인텔 코어, 게이밍 프로세서 신기록 경신할 까?
▲인텔 세대교체, 12세대 엘더레이크 … 왕의 귀환 D-10
▲출시 예정 ‘12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시장 변화 이끌까?
▲[써보니] 인텔 12세대 코어 i9-12900K 프로세서
▲[써보니] 인텔 12세대 코어 i7-12700KF 프로세서

특히 게이밍 특화한 프로세서로 인텔 코어 i9-12900K를 포함해 언락 프로세서 제품군까지 도합 6개 항목이며, 12월 중에 NON-K 모델 출시도 예고했다. 이처럼 달라진 인텔 코어 12세대 출시가 본격 화 됨에 따라 인텔 공인대리점 3사(인텍앤컴퍼니, 피씨디렉트, 코잇)은 시장에 관련 내용을 알리고자 게이밍 플랫폼의 신세계 프로모션을 마련하고 힘을 모았다. 주요 쇼핑몰 컴퓨존, 샵다나와, 조이젠, 행복쇼핑, 에누리, 아이코다, 오마이피씨, 웰메이드PC, 가이드컴, 아이티엔조이, 아이컴프리, 아싸컴, 피씨사자, 피시포올, 양컴, 이피씨존 등이 동참했다.

해당 대리점에서 판매하는 코어 i5, i7, i9 프로세서나 탑재 PC를 구입 후 영수증을 제출하면 응모된다. 프로모션 관계자는 "영수증을 제출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150명에게 마이크로소프트사의 Xbox Game Pass를 증정한다. 구매 이벤트와 함께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퀴즈 이벤트도 진행한다."고 관심을 당부했따.

한편, 이전 세대 코어 시피유와 마찬가지로 12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구매자 또한 RealCPU 사이트에서 정품 CPU 확인 및 등록 절차가 진행된다. 등록이 완료 한 정품 CPU에 대해 최대 3년간 무상 A/S 지원은 단종시 상위 모델 업그레이드 그리고 송료 무료 마지막으로 소프트웨어 무료 진담 등의 정품 사용자만의 서비스가 주어진다.


By 김신강 에디터 Shinkang.kim@weeklypost.kr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보도자료 및 취재문의  PRESS@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