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마이 엣지 플랫폼, 엣지 컴퓨팅 성능 개선
아카마이 엣지 플랫폼, 엣지 컴퓨팅 성능 개선
  • 김현동
  • 승인 2021.06.16 2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06월 16일] - 아카마이의 엣지워커스(EdgeWorkers) 서버리스 엣지 컴퓨팅 솔루션이 상품성을 높였다. 렐라 만츠(Lelah Manz) 부사장은 “아직 시작에 불과하지만, 엣지워커스와 아카마이 플랫폼을 통해 어떤 새로운 아이디어가 구체화할지 어서 확인하고 싶다”라고 기대를 드러냈다. 개선된 서비스는 개발 편의성은 물론 기능 구현에 한층 수월한 작업을 내세운다. 요약하자면 총 3가지 요건이다.

첫째. 엣지워커스(EdgeWorkers) 유연성 향상이다. 엣지에서 코드를 배치하기가 더 쉬워졌다. 개발자에게 CPU 및 메모리 패키징 선택권을 주고 가장 적합한 가격 옵션을 고를 수 있다. 두 가지 티어는 CPU 및 메모리 사용량이 비교적 낮은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베이직 컴퓨트(Basic Compute)와 비교적 높은 수준이 필요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다이내믹 컴퓨트(Dynamic Compute)로 나뉜다.

매월 총 6,000만 개의 엣지 워커스 이벤트를 티어당 최대 3,000만 개까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둘째. 엣지KV(EdgeKV)로, 엣지의 사용자 지정 코드 데이터에 대해 가용성이 높은 빠른 접근이 핵심이다. 엣지 애플리케이션의 데이터베이스 기능을 단순화하고 가속하는 글로벌 분산형 키값 저장소다. 복잡한 쿼리 언어가 없으며, 광범위한 데이터 유형을 지원한다. 예를 들어, 스포츠 및 엔터테인먼트 기업은 엣지워커스가 포함된 엣지KV를 구현하여 복잡한 지리 위치 계산을 수행하고 있다. 이 기능은 사용자의 경도 및 위도 좌표를 매핑하여 서비스가 지역법을 준수하도록 지원한다.

셋째. API 가속(API Acceleration)은 안정성과 성능이 개선됐다. 지난 2020년 아카마이는 300조 이상의 API 요청을 제공하였는데, 이는 전년 대비 53% 증가한 수치다. API 가속은 API 트랜잭션이 성공적으로 완료되도록 특수한 목적의 하드웨어, 예비 용량, 우선순위 지정 라우팅을 사용한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보도자료 및 취재문의  PRESS@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