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가바이트 11세대 노트북 한정 수량 할인 … 파격에 파격을 더하다
기가바이트 11세대 노트북 한정 수량 할인 … 파격에 파격을 더하다
  • 김현동
  • 승인 2021.05.27 1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05월 27일] - 기가바이트를 대표하는 노트북 라인업 AERO, AORUS가 인텔 11세대 기반 VD 시리즈를 시장에 투입하고 한정수량에 한해 초특가 판매에 돌입한다.

계산하면 정기 317만 원 상당 상위 모델 제품은 기본 할인 19만 원에 중복할인 15만 원을 더한 약 34만 원 할인 혜택이다. 사용자가 실제 구매하는 가격은 약 283만 원 수준이며, 이는 노트북 시장에서는 할인에 할인을 더한 더블 혜택이 좀처럼 접하기 드문 모습이라는 것.


기가바이트는 최근 PC 수요가 노트북을 향하기 시작했으며 RTX 30 시리즈 그래픽카드 품귀로 PC 구매에 어려움을 겪는 구매 대기 수요가 노트북으로 전환되는 추세다.라는 점에 주목했음을 강조한다. 게다가 PC 시장의 세대교체 주역은 인텔 11세대 라인업이라는 것을 변화의 신호탄으로 분석했다.

이러한 분위기에 발맞춰 11세대 신제품 출시를 타진했고,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위한 고사양 브랜드 에어로(AERO)와 게이밍 전용 브랜드인 어로스(AORUS)라는 두 가지 큰 틀을 내세워 시장 흐름을 기가바이트로 바로 잡겠다는 복안이다.

노트북 업계는 기가바이트의 이번 제품에 남다른 시선을 보내고 있다.

인텔 11세대 H45 CPU 탑재 제품 중 최상의 스펙을 내세운 노트북의 첫 할인 판매라는 점에서 의미가 더욱 남다르다. 동시에 RTX 30 시리즈 그래픽카드 가격까지 감안하면 사실상 11세대 노트북을 약 80만 원 대 가격에게 구매하는 기회임을 자인한다.

파격 할인은 스펙에 따라 차등 적용된다. 사용자는 최대 19만 원 할인과 15만 원 쿠폰까지 더했을 경우 최대 32만 원 까지 할인 혜택을 노릴 수 있다. 아울러 사실상 11세대 노트북 구매 가능한 물량 중에서는 유일한 모델이기에 경장이 치열할 전망이다.

실제 국내에 판매 중인 인텔 11세대 H45 CPU가 탑재된 게이밍 노트북 제품 중 고급 라인업은 대부분 품절이다. 기가바이트 코리아 김홍철 차장 이 같은 논점을 강조했다. “자사 최고의 라인업 제품군을 한정된 수량이지만 특별한 가격에 공급하게 되어 기쁘고, 기가바이트 노트북 제품군의 저변을 보다 넓힐 기회라 판단했다”라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이어 "크리에이터 노트북 시리즈는 AERO 15 OLED YD i7, AERO 15 OLED XD, AERO 17 HDR XD 3종과 프로 게이밍 노트북 시리즈는 AORUS 15P YD PRO, AORUS 17G XD PRO 2종이 경쟁력을 직접 체감하길 희망한다"며 관심을 당부했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보도자료 및 취재문의  PRESS@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