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I의 배터리 관리 시스템(BMS) 볼보 XC40 SUV에 적용
ADI의 배터리 관리 시스템(BMS) 볼보 XC40 SUV에 적용
  • 김신강
  • 승인 2021.02.2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02월 24일] - 아나로그디바이스와 볼보 자동차는 첫 번째 순수 전기차(EV) SUV인 볼보 XC40 리차지(Volvo XC40 Recharge)에 ADI의 배터리 관리 시스템(BMS) 기술과 자동차용 오디오 버스 집적회로(IC)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볼보 XC40 P8 리차지는 2021년 북미 올해의 차 유틸리티 차량(UV) 부문 4강에 올랐다. NACTOY는 매년 출시되는 신차들을 대상으로 혁신성, 설계, 안전성, 핸들링, 주행 만족도와 가치를 평가하여 그해 가장 탁월한 신차에 상을 수여한다.

ADI의 IC는 차량의 전체 수명 동안 1회 충전당 주행거리를 늘리고 하이브리드 자동차에서부터 완전 전기차에 이르기까지 폭 넓게 적용이 가능한 모델이다. 아나로그디바이스 A2B 기술과 SHARC 오디오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제작된 오디오 솔루션은 몰입형 사운드, 노이즈 캔슬레이션, 음성 지원 같은 새로운 오디오 특성 구현에 최적화됐다.

자동차 사업부를 총괄 패트릭 모건(Patrick Morgan) 부사장은 “전기차는 자동차 업계가 나아가야 할 미래이며, 완전 전기차 시장은 2025년까지 매년 1천만 대씩 증가하고 있다”고 밝히고 “ADI는 자동차 업계를 지속가능한 미래로 이끌어가는 우리의 모든 파트너사들과 함께 혁신적인 기술을 제공해 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By 김신강 에디터 Shinkang.kim@weeklypost.kr
보도자료 및 취재문의  PRESS@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