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간 브리핑] 수세 리눅스, IIoT 겨냥 SUSE Edge 공개 외
[조간 브리핑] 수세 리눅스, IIoT 겨냥 SUSE Edge 공개 외
  • 김현동
  • 승인 2023.11.09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수세 리눅스, IIoT 겨냥 SUSE Edge 공개

수세 리눅스가 랜처 프라임 2.0(Rancher Prime 2.0) 업데이트를 공개했다. 랜처 프라임 2.0은 상업용 엔터프라이즈 제품으로 △새로운 UI (UIE) △뉴벡터를 랜처 프라임 통합 운영 △클러스트 API로 클러스터 프로비저닝 간소화 △생성형 AI 기반 랜처 프라임 지침 제공 △AWS 마켓플레이스 및 애저 마켓플레이스에서 연말까지 지원이 주요 특징이다.


** 경기콘텐츠진흥원, "이팜헬스케어, 디지털 의료 서비스 패러다임 제시"

경기콘텐츠진흥원은 9일, 이팜헬스케어가 펼치는 환자 중심 디지털 의료 서비스의 관심을 당부했다. 빨간약 앱 서비스는 실시간 복약 상담, 주말 및 심야 약국 찾기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을 제공한다. 스마트오더 시스템은 처방전 접수부터 약국에서의 약 빠르게 수령까지를 안내한다.

출시 예정인 처방톡은 환자가 진료 후 원하는 약국으로 전자처방전이 자동으로 전송되어 기다림 없이 바로 처방약을 받아갈 수 있게 하는 데 무게를 뒀다. 진흥원은 "해당 서비스가 출시되면 빠르고 편리하게 필요한 치료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라고 전망했다.

한편 이팜헬스케어는 경기콘텐츠진흥원에서 주관하는 콘텐츠 융복합 기업 성장지원 프로그램에 선정되어, 비즈니스 성장 단계에 맞는 컨설팅과 브랜드 디자인 지원을 통해 스케일업을 진행 중이다

** 일본 리버필드, 윈드리버 VxWorks 기반 의료 로봇 개발

윈드리버가 일본 의료 기업 리버필드가 자사 VxWorks(브이엑스웍스)를 기반으로 한 수술 보조 로봇 사로아 서지컬 시스템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리버필드의 사로아 서지컬 시스템은 로봇 겸자를 구동할 때 공압을 사용하여 이 과정에서 역각을 재현한 수술 보조 로봇이다. 공압 시스템으로 정밀 제어하는데 파지, 잡기, 당기기 등의 기능 구현이 특징이다. 역각 정확도가 부족한 기존 수술 로봇과 달리 사로아 수술 시스템은 로봇을 조작하는 의사가 마치 자신의 손으로 직접 수술하는 느낌을 제공한다. 특히 공압 시스템은 역각 센서 없이도 피드백을 제공한다.


** 아크로니스, MSP 아카데미 개설

아크로니스가 비즈니스 운영 및 관련 기술 정보, 전문 기술, 툴을 아우르는 교육 과정의 일환으로 MSP 아카데미를 개설했다. 기존 교육을 리뉴얼 확장한 것으로, 회사는 지난 10년 이상 서비스 공급업체를 대상으로 기술 및 비즈니스 교육을 제공해 왔다. 이의 효과로 지난 22년 기준 아카데미 수료 인증 파트너는 평균 매출 60% 증가, 인시던트(사고)는 40% 감소했다는 통계를 내놓기도 했다.

교육은 MSP 비즈니스 관리를 위한 모든 내용을 포괄하며, 3분에서 7분 사이의 짧은 모듈(bite-sized modules)을 반복 수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참가자가 시험에 응시해 취득가능한 디지털 자격증명(Digital Credentials) 크레들리 배지(Credly badge) 과정도 있다.


** 다이슨, 팬 데이 올데이 라이브 오는 13일 예고

다이슨 고객을 대상으로 한 팬 데이 올데이 라이브(Dyson Fan-day All-day Live)가 진행된다. 오는 13일 오전 8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일정으로 공식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에서 생방송으로 관람할 수 있다. 방송은 전문 쇼호스트를 통한 제품 사용법과 관리 팁과 다이슨 V12s 디텍트 슬림 서브마린 무선 물 청소기, 다이슨 에어스트레이트 스트레이트너 제품 소개 코너로 구성됐다. 퀴즈 이벤트와 럭키 드로우, 사은품 추가 제공, 블랙 프라이데이 특가 판매도 진행한다.

** 텐센트, 커뮤니티 플랫폼 텐라이브(TanLIVE) 출시

인터넷 기술 기업 텐센트가 제28차 유엔 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COP28)에서 기후 커뮤니티 플랫폼 텐라이브(TanLIVE) 출시를 예고했다. 텐라이브는 탄소 중립을 위해 노력하는 단체를 연결하고 지원하기 위한 서비스다. 커뮤니티 네트워킹, 프로젝트 목록화와 기업가 · 투자자 · 연구기관을 대상으로 협업툴 서비스가 메인이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