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레노버 X 홀트아동복지회, 위기가정 아동지원 캠페인 나를 지켜주세요 진행
한국레노버 X 홀트아동복지회, 위기가정 아동지원 캠페인 나를 지켜주세요 진행
  • 김현동
  • 승인 2023.09.15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레노버가 하루 전인 14일 글로벌 자원 봉사의 달을 맞아 홀트아동복지회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이들을 응원하는 나를지켜주세요 북커버 만들기 캠페인에 동참했다.


레노버는 연례 사회공헌 프로그램 GMOS(Global Month of Service) 러브 온(LOVE ON)을 통해 지역사회와 공동체를 대상으로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캠페인은 책이 다치지 않도록 지켜주는 북커버처럼, 위기가정의 아이들을 보호하고 응원하는 의미를 담아 북커버를 직접 만들어 전달하는 활동이다.

북커버는 버려지는 자투리 가죽으로 만든 재생 가죽과 물을 절약하는 건식제조 방식을 적용 친환경이라는 의미도 담았다. 행사에는 임직원 50여 명이 참가했다.

올해로 7회를 맞이한 레노버 사회 공헌 프로그램 GMOS는 총 4000여 명의 레노버 임직원 참여와 1만5000시간 봉사 활동 달성을 목표로 삼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100여 개에 달하는 프로젝트가 진행됐다. 레노버는 지난해 난치병 아동을 위해 곰인형을 만드는 ‘위시베어 프로젝트’ 봉사활동을 진행한 바 있다.

지난 1955년 설립된 홀트아동복지회는 전쟁과 가난으로 부모를 잃은 아이들에게 새로운 가정을 찾아주는 입양복지를 시작으로 아동의 행복을 위한 아동중심의 사회복지를 실천하고 있다. 아동·청소년, 장애인, 다문화가정 등 우리 사회의 소외된 이웃을 지원하고 더 나은 복지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