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연례 기업 책임 보고서 발표 "혁신 제품 및 업계 협력으로 기업 책임 강화"
AMD 연례 기업 책임 보고서 발표 "혁신 제품 및 업계 협력으로 기업 책임 강화"
  • 김현동
  • 승인 2023.08.25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MD는 2023 연례 기업 책임 보고서를 공개하고 환경 보존, 디지털 영향력, 공급망 관리, 다양성, 소속감 및 포용성 등 지속가능성 사업 전략의 목표와 진행 현황을 밝혔다. 또한, 최근 인수한 기업에 대한 환경 및 사회적 데이터를 공개했다.

수잔 무어(Susan Moore) AMD 부사장은 "기업 책임 전략은 비즈니스, 문화, 고객 및 파트너 관계 등 자사의 모든 사업 분야에 걸쳐 필수 요소"라며 "고성능 및 적응형 컴퓨팅 솔루션의 설계와 공급 과정에서도 늘 책임감을 강조하며 직원, 파트너 및 고객과 함께 지속가능하고 포용적인 세상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

AMD는 올해 환경, 사회 및 지배구조(environmental, social and governance, 이하 ESG) 전략에 대한 새로운 평가를 실시했으며 "이중 중대성(double materiality)"을 기반으로 기업 책임에 있어 가장 핵심적인 이슈를 선정했다.

이중 중대성은 기업 활동이 사회 및 환경에 미치는 잠재적 영향과 함께 기업에 영향을 끼치는 외부 환경까지 모두 고려한 개념이다. AMD는 해당 평가를 통해 에너지 효율성, 다양성, 소속감, 포용성, 책임있는 구매, 공급망 내 인권 문제 등 기존의 중점 분야를 재정립했으며, AI 솔루션 및 제품에 있어 책임감 있는 사용이 자사는 물론 사회 전체에 큰 영향을 미치는 새로운 이슈로 부상한 점을 확인했다.

AMD는 AI가 성장 기회와 문제점을 동반하는 점을 시사하며 주요 업계와 협력을 통해 AI의 위험성을 최소화하고 혁신 및 공급을 이끈다는 방침이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