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x 스노우플레이크 협업, 데이터 클라우드 기업 지원
엔비디아 x 스노우플레이크 협업, 데이터 클라우드 기업 지원
  • 김현동
  • 승인 2023.06.27 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비디아가 스노우플레이크 서밋 2023(Snowflake Summit 2023)에서 데이터 클라우드 기업 스노우플레이크(Snowflake)와 협업을 발표했다. 양사의 협력은 모든 기업이 스노우플레이크 데이터 클라우드(Snowflake Data Cloud) 내에서 맞춤형 생성 AI 애플리케이션을 안전하게 개발할 수 있는 환경 제공으로 이어질 전망이다.

기업은 대규모 언어 모델(LLM) 개발을 위한 엔비디아 네모(NeMo) 플랫폼과 엔비디아 GPU 가속 컴퓨팅을 통해 스노우플레이크 계정의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챗봇, 검색, 요약 등 고급 생성형 AI 서비스를 위한 맞춤형 LLM을 제작할 수 있다. 데이터를 이동하지 않고도 LLM을 제작할 수 있다.

스노우플레이크 프랭크 슬루트만(Frank Slootman) CeO는 "스노우플레이크는 엔비디아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방대한 양의 독점적이고 구조화된 엔터프라이즈 데이터에 고성능 머신 러닝과 인공 지능을 적용해 글로벌 비즈니스 세계에 전례 없는 통찰력, 예측 및 진단을 제공할 수 있는 새로운 시대를 열 것"이라고 말했다.

엔비디아 젠슨 황(Jensen Huang) CEO는 "모든 기업의 복잡한 운영과 각 기업의 고유한 특성을 이해하는 생성형 AI 애플리케이션을 만드는 데 데이터는 필수적이다. 엔비디아와 스노우플레이크는 기업이 비즈니스 운영에 사용하는 클라우드 플랫폼 내에서 바로 귀중한 데이터를 맞춤형 생성 AI 모델로 전환해 획기적이고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을 구동할 수 있게 지원하는 AI 팩토리를 구축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양사의 협력으로 데이터 클라우드를 통해 다양한 업종에 맞춤형 생성형 AI 애플리케이션을 제공 가능해져 더욱 폭넓은 혁신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예를 들어, 의료 보험 모델은 다양한 보험 상품에서 보장되는 절차와 같이 복잡한 질문에 답할 수 있다. 금융 서비스 모델은 특정 상황에 따라 소매 및 기업 고객이 이용할 수 있는 특정 대출 기회에 대한 세부 정보를 공유할 수 있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