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B, 오픈소스 DBMS PostgreSQL 기여자 분석 결과 발표
EDB, 오픈소스 DBMS PostgreSQL 기여자 분석 결과 발표
  • 김현동
  • 승인 2023.05.08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DB가 오픈소스 DBMS 포스트그레SQL 15(PostgreSQL 15) 도입 기업을 대상으로 코드 기여자 분석(analysis of code contributions)을 수행했다. 결과에 따르면, EDB 소속 관계자가 가장 많이 활동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회사는 "EDB가 PostgreSQL 성능을 개선하고 최신 기능을 개발하고 있는 주요 기여자인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사라 콘웨이(Sarah Conway) EDB 클라우드 에반젤리스트(Cloud Evangelist / Cloud Solutions Architect)는 “개발과 개선에 기여하지 않는 기업은 버그를 수정하거나 새로운 기능 생성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 호환성 오류, 버그 등의 문제해결을 위해 지원을 받고자 할 때에도 마찬가지다”라고 강조했다.

이는 성능 개선 또는 기능 개발에 공유하는 기여자는 소스 코드 수준에서 작업을 수행하기 때문. 기능 요청이나 호환성 문제도 동일하다. 특정 기능 필요성이나 사용 사례가 있는 경우 특히 미션 크리티컬한 작업일 경우 시스템에 대한 심층적인 지식을 갖춘 관리 지원 기업을 IT 파트너로 고려해야 한다.

기여자 분석 자료는 지난 2022년 9월에 공개됐다. 분석에는 링크드인, PostgreSQL 메일링 리스트를 비롯, 신뢰성을 확보했고 이 과정에서 이름과 회사에 재직 유도 확인됐다. 핵심 팀원, 주요 기여자, 지명 기여자, PostgreSQL 15 기여자 및 커미터를 포함하여 초기 PostgreSQL 15 릴리스에 기여한 총 144개 회사 및 448명의 개인을 포함한다.

이강일 EDB코리아 대표는 “상용 DBMS에 의존했던 많은 기업들이 가용성이 떨어지지 않으면서 비용이 저렴하고 유지보수료에 대한 부담이 적은 오픈 소스 DBMS를 원하고 있다” 며, “EDB는 연중무휴 지원, PostgreSQL 교육, 퍼블릭 및 멀티 클라우드 환경에서의 완전 관리형 서비스형 PostgreSQL, 고가용성 인프라를 위한 멀티 마스터 복제 등 다양한 PostgreSQL 서비스 및 솔루션을 제공한다”라고 밝혔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