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B, 오픈소스 DBMS 포스트그레스 교육 무료 개방
EDB, 오픈소스 DBMS 포스트그레스 교육 무료 개방
  • 위클리포스트
  • 승인 2023.04.25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픈소스 PostgreSQL의 최대 지원 기업인 EDB가 오픈소스 DBMS인 포스트그레스(Postgres) 개발 및 관리, 사용법 관련 모든 온디맨드 교육을 무료 개방했다.

교육받기를 원하는 누구나, 언제, 어디서든 개인 디바이스를 통해 교육 받을 수 있다. 교육에 액세스하려면 EDB 교육 포털(EDB Training Portal)에 로그인하거나 계정을 만들면 된다.

포스트그레스(Postgres)는 데이터 관리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안정적이고 혁신적이며 비용 효율적인 솔루션을 찾는 조직에서 선호하는 DBMS(preferred choice)로 부상했다.

하지만 2022년 오픈 소스 현황 보고서에 따르면 포스트그레스 운용을 위한 전문 인력이 부족하고 교육 옵션은 비용이 많이 드는 경우가 많았다.

EDB는 무료 온디맨드 리소스를 제공하여, 기업이 비용 부담 없이 전문인력을 육성하는 것은 물론, 완전 관리형 퍼블릭 클라우드 또는 자체 관리형 프라이빗 클라우드에서 포스트그레스(Postgres)를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EDB는 300명 이상의 전담 개발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데이터 컨설팅 기업인 데이터메이션(Datamation)으로부터 최고의 포스트그레스 인증 프로그램(Best Postgres Certification Program) 운영 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현재까지 전세계에서 30,000명 이상의 포스트그레스 사용자를 교육했으며 2,500명 이상이 포스트그레스 전문가 인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했다.

무료 교육 과정은 초보자부터 고급 사용자까지 기술 수준에 맞춰 수강할 수 있으며, 데이터베이스 관리, 성능 최적화, SQL 프로그래밍, 애플리케이션 개발 등 광범위한 주제를 다루고 있다.

교육은 온라인 강좌, 웨비나, 대화형 워크숍의 조합을 통해 제공되며, 바쁜 전문가가 자신의 일정에 맞춰 편리하게 접근하여 포스트그레스(Postgres) 기술을 교육받을 수 있다.

마크 린스터(Marc Linster) EDB CTO는 "EDB는 포스트그레스 커뮤니티의 대표적인 기여자로서 기술 혁신과 채택을 높이는데 앞장서 왔다"라고 말하며, "이러한 교육을 누구나 이용할 수 있게 함으로써 EDB는 장기적으로 포스트그레스의 성장과 관련 시장을 육성하겠다는 의지를 강화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