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리드 X 나래데이터, 업무 협약 체결
큐브리드 X 나래데이터, 업무 협약 체결
  • 김현동
  • 승인 2023.02.24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픈소스 DBMS 기업 큐브리드와 컨설팅 기업 나래데이터가 업무 협약을 맺고 전략적 협업을 약속했다.

양사 협력에 따라 나래데이터 데이터 이관 및 통합 솔루션 나래 데이터엠(Narae DataM)과 DBMS 솔루션 큐브리드(CUBRID가를 연동된다. 고객 발굴에도 상호 협력에 나선다.

고객사 시스템의 사용 연한이 도래하거나, 유지보수 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혹은 클라우드로의 전환 및 차세대 시스템 도입 등 기존 DBMS를 오픈소스 DBMS인 CUBRID로 교체하려는 경우 나래 데이터엠을 이용해 데이터를 전환할 수 있다.


큐브리드 정병주 대표는 “큐브리드와 나래데이터가 협력함으로써 공공, 국방 시장에 예고된 레거시 시스템 전환 사업에 힘을 더하게 됐다. 큐브리드는 공공부문 클라우드 인프라(IaaS)에 적용한 DBMS 중 가장 많은 DB 인스턴스를 점유하고 있는 만큼 양사 시너지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나래데이터 오헌식 대표는 “나래 데이터엠은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에 등록된 ETL 솔루션으로서 대통령기록관, 육군부대 등 기록물관리시스템의 대용량 데이터 이관에 적용되어 성능과 신뢰성을 검증 받았기 때문에, 공공 시장에서 오랜 기간 전문성을 다져온 큐브리드와의 협력을 통해 기록물 시장 ETL 수요에 적극 대응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