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닉스 2023] 최대 2000 와트 플래티넘 파워 투입
[마이크로닉스 2023] 최대 2000 와트 플래티넘 파워 투입
  • 김현동
  • 승인 2023.03.23 2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워서플라이는 규격 변화에 따른 신제품을 대거 투입한다. 20년 이상 유지되던 ATX 2.X 규격이 ATX 3.0으로 업그레이드되면서 이의 보폭을 맞춘다는 계획이다. 이미 3.0 규격 설계를 반영한 아스트로 II GD 1650W 및 위즈맥스 플래티넘 등을 선보인 바 있다. 여기에 초고효율 파워서플라이 시장을 겨냥한 신제품이 올해만 3종 이상 80 PLUS 플래티넘(PLATINUM), 티타늄(TITANIUM) 등급으로 추가될 예정이다.


위즈맥스 브랜드 중 가장 높은 효율을 구현한 위즈맥스 티타늄(WIZMAX TITANIUM)은 최대 94% 이상 효율에 부여되는 80 PLUS TITANIUM 인증 제품이다. ATX 3.0과 PCI-E 5.0 규격 설계를 기본으로

2세대 GPU-VR(GPU-Voltage Regulation) 기술은 최신 시스템에 필요한 +12V 전압을 칼같이 유지해 주며 SURGE 4K, ESD 15K 등 다양한 보호회로를 통해 시스템 안정성을 확보했다. 2세대 애프터쿨링(After Cooling) 기술과 제로팬(Zero Fan) 기능은 정숙성 및 부품 수명 향상에 도움을 준다. 극한 환경의 전기 제품에 인가되는 높은 입력 전압 변동을 견딜 수 있는 프리볼트(Free Voltage) 설계까지 적용했다.


대용량 ATX 3.0 파워서플라이를 목표로 개발 중인 위즈맥스 플래티넘(WIZMAX PLATINUM) 2000W도 공개됐다. 마이크로닉스 기술력의 정점을 보여 줄 이 제품은 타 파워서플라이에서 보기 어려운 초고용량 출력과 함께 92% 이상 출력 효율을 강조했다.

아스트로 II 플래티넘은 80 PLUS PLATINUM 등급의 파워서플라이로 고효율·고성능과 함께 ATX 3.0 규격, PCI-E 5.0 전원출력을 제공한다. 온도에 따라 냉각팬이 작동하지 않도록 설정 가능한 스위치 방식의 제로팬 모드도 특징이다.

쿨맥스(COOLMAX) P는 합리적인 고성능을 표방하는 쿨맥스 브랜드에 처음 합류하는 80 PLUS PLATINUM 등급 파워다. 850W와 1050W 두 가지 출력 용량에 전압을 정밀하게 유지하는 2세대 GPU-VR 기술과 ATX 3.0 규격 그리고 PCI-E 5.0 전원출력을 지원하고 온도에 따라 냉각팬 작동을 중지해 소음을 낮추는 제로팬(Zero Fan) 모드로 방점을 찍었다.

클래식 II 제품군도 ATX 3.0으로 업그레이드된다. 클래식 II 풀체인지(CLASSIC II Full Change), 클래식 II 골드 풀모듈러(CLASSIC II GOLD Full Modular)는 차세대 규격으로 상품성을 높이며, 쿨맥스 포커스 II(COOLMAX FOCUS II) 제품군에는 12VHPWR 단자가 추가된다.

캐슬론 M 실버(CASLON M SILVER)는 ATX 3.0 규격 제품으로 최대 88% 효율에 부여되는 80 PLUS SILVER 등급 인증을 받았다. 캐슬론 M 실버는 대부분 ATX 3.0 규격 파워서플라이가 80 PLUS GOLD 등급 이상 제품군으로 형성되어 있는 상황에서 틈새시장을 공략할 제품이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