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페이코, 2030 타깃 금융 캘린더 론칭
NHN페이코, 2030 타깃 금융 캘린더 론칭
  • 김현동
  • 승인 2023.02.14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코가 MZ 세대의 스마트한 금융 라이프 돕는 생활금융 플랫폼을 천명했다. 이를 위해 2030 세대의 이용 편의성 향상을 위해 금융 탭을 전면 개편하고 다양한 금융 일정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금융 캘린더 서비스를 론칭했다.


지난해 1월 마이데이터 기반의 페이코 자산관리 서비스를 선보인 후 금융 및 비금융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인화된 맞춤형 생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특히 자산 데이터 연동 시 연말정산 예상 공제 금액과 추가 공제 가능 항목까지 안내받을 수 있는 연말정산 점검 서비스를 통해 젊은 사용자층의 수요가 증가한 바 있다.

이번 개편에서는 금융 자산 조회, 지출 분석, 맞춤 대출 등의 기존 금융 서비스를 한 화면에서 더 편리하게 볼 수 있도록 UI(사용자 인터페이스)와 UX(사용자 경험)을 개편하고 소비자의 스마트한 금융 생활을 돕는 신규 기능까지 추가했다.

자산관리 기능에는 화면에 노출되는 자산 순서, 금액 노출 여부 등을 이용자가 원하는 대로 변경할 수 있게 했으며, 보험료, 이자 납입일, 카드 결제일 등 맞춤형 알림 서비스를 제공하는 금융 버디 기능도 상단으로 배치해 접근성을 향상시켰다. 여러 대출 상품의 한도와 금리를 한눈에 비교할 수 있는 맞춤대출 서비스도 금융 탭 내에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이용자 관심도 등 다양한 테마별 인기 금융상품 추천 서비스와 함께 대출 이자 계산기, 대출 관련 꿀팁 등의 신규 기능을 추가해 이용 편의성을 강화했다.

2030을 타깃으로 한 맞춤형 서비스도 추가했다. 청년 금융정책, 공모주 청약 일정, 세무 일정 등 다양한 금융 일정과 혜택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금융 캘린더 서비스를 론칭했다. 특히 개인 맞춤형 청년 정책 큐레이션 플랫폼 열고닫기와 제휴해 청년저축계좌 모집,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 청년 일자리 정책 등 청년 맞춤형 일정도 제공한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