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엠텍 레드빗 12VHPWER 변환 케이블, 최대 3억 배상 책임 보험가입
이엠텍 레드빗 12VHPWER 변환 케이블, 최대 3억 배상 책임 보험가입
  • 김현동
  • 승인 2023.01.27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엠텍아이엔씨가 레드빗 12VHPWER 변환 케이블을 출시한다. 출시에 앞서 진행한 김포 R&D 연구센터 자체 테스트에 따르면 지포스RTX 4090 시리즈에 장착하여 풀로드로 테스트 및 TDP 600W의 환경에서 진행한 바 온도는 최대 60도를 넘지 않는 안정적인 상태가 유지됐다.


회사측은 만일의 가능성을 열어두고 제품으로 인한 피해가 발생할 경우 최대 3억까지 손실을 배상하는 생산물 배상 책임 보험을 가입했다고 밝혔다. 또한,, 케이블은 최대 2년 무상품질보증받을 수 있다.

제품의 겉표면은 패브릭으로 마감했다. 일반 케이블보다 쉽게 꼬이지 않고 내구성이 우수하며, 깔끔한 케이블 정리용 투명 홀더 3개가 기본 구성이다.

한편, 고사양 그래픽카드의 전력소모량(TDP)가 높아짐에 따라 기존 PCLe 8핀의 전력 전달 방식에서 더 많은 케이블 부하 및 발열 등의 증상이 발생할 수 있어 16AWG 케이블 규격이 새롭게 도입됐다. 16AWG 케이블은 최신 그래픽카드와의 호환성이 뛰어나도록 16(12+4) Pin to 8+8+8 Pin으로 구성되었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