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플레이, 중기부∙창진원과 창구 데모데이 2022 개최
구글플레이, 중기부∙창진원과 창구 데모데이 2022 개최
  • 김현동
  • 승인 2022.12.08 2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구 데모데이는 창구 4기 개발사들의 투자유치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창구 프로그램 4기 참가사 10곳이 국내외 투자사를 직접 만나 비즈니스 성과를 소개하고 투자 심사를 위한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다. 투자자, 퍼블리셔 등 업계 전문가들과 장기적인 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된 네트워킹 시간에는 4기 참가사 160여명이 참석한다.


데모데이 종료 후에는 창구 프로그램 4기의 ‘졸업식'이 마련되어 있어 참가사 간 참여 소감을 전하고 2023년 창구 프로그램 운영안도 함께 논의할 예정이다.

행사에는 중소벤처기업부 임정욱 창업벤처혁신실장이 축사를 전하고 발표에는 ▲로플리(㈜로플리) ▲오픈타운(마인드로직) ▲미리내(㈜미리내테크놀로지스) ▲힐니스북(㈜미임팩트) ▲로스트 파라다이스(㈜소곤랩스) ▲커피하우스(㈜소셜인베스팅랩)

▲스타일봇(㈜스타일봇) ▲애기야가자(㈜애기야가자) ▲어글리후드: 퍼즐 디펜스(㈜엔돌핀커넥트) ▲이프유(IF YOU)(㈜피어코퍼레이션)이 참여한다. 전문가 패널에는 카카오벤처스 김지웅 수석팀장, 스파크랩스 벤처스 허정주 팀장, CJ인베스트먼트 한주기 책임심사역, 동훈인베스트먼트 홍정우 심사역 등이 참여한다.

올해 4회째 진행된 창구 프로그램은 2022년 80개 개발사들이 선정되어 참여 기업들에게 평균 1억 3500만 원의 사업 자금 지원은 물론 마케팅·홍보 지원, 성장 및 해외 진출을 위한 컨설팅, 전문 기관 연계 등의 혜택을 제공했다.

1기·2기·3기 창구 프로그램 참여 기업의 연평균 매출 성장률은 85%였으며, 해외 진출은 70% 이상 늘었고, 누적 투자액 2,012억원 유치, 신규 다운로드는 140% 증가했다. 특히 4기 창구 프로그램 참여 기업인 콜리, 커피하우스, 호두랩스, 빌리오는 투자 한파 속에서도 알려진 합산 투자액만 최소 205억 이상 투자를 받았으며, 애기야가자는 3분기 거래액이 전년대비 388% 증가하는 등 괄목할 성과를 거두고 있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