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단편 영화 페스티벌, 소니 퓨처 필름메이커 어워드 심사위원단 공개
글로벌 단편 영화 페스티벌, 소니 퓨처 필름메이커 어워드 심사위원단 공개
  • 김현동
  • 승인 2022.11.09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세계 필름메이커의 축제이자 글로벌 단편 영화 페스티벌 소니 퓨처 필름메이커 어워드(Sony Future Filmmaker Awards, SFFA)의 심사위원단이 공개됐다.


저스틴 체드윅(Justin Chadwick) 영화 감독이 의장을 맡은 올해 심사위원단에는 트라이스타 픽처스(TriStar Pictures)의 니콜 브라운(Nicole Brown) 사장, 미국 에이전시 UTA(United Talent Agency)의 Motion Picture Literary and Talent 부서 파트너 제레미 바버(Jeremy Barber), 그리고 아카데미 수상 경력에 빛나는 로저 A. 디킨스(Roger A. Deakins) 촬영 감독 등 영화계 중요 인사가 참여한다.

의장 저스틴 체드윅은 “저명한 심사위원단과 함께하게 되어 영광이다”라며, “이번 어워드가 신진 영화 제작자에게 특별한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시상식은 2023년 2월 22일(현지일 기준) 캘리포니아 컬버시티에 위치한 소니 픽처스 스튜디오 캐리 그랜트 극장에서 진행된다. 시상식에서는 6개 카테고리별 수상자를 발표하고 상금 및 소니의 디지털 이미징 기기를 부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워크숍과 스크리닝 및 패널도 공개했다. 3일 간 진행되는 프로그램에서는 수상자와 최종 후보에 오른 영화 제작자에게 초기 기획부터 캐스팅, 편집 및 마케팅에 이르기까지 영화 제작 과정의 중요 과정에 대한 깊이 있는 인사이트를 독점적으로 제공한다.

조시 그린스타인(Josh Greenstein) 소니 픽처스 모션 픽처 그룹 사장은 “전문가가 이끄는 워크숍 프로그램을 통해 비즈니스 환경에 대한 새로운 이해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라며, “영화 제작자들은 커리어 경력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갈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최종 후보 및 수상자들은 3일 간 소니 픽처스 임원진 및 해당 분야 최고 전문가들과 함께하는 워크숍 및 스크리닝, 패널 토론에 참가한다. 프로그램에서는 기획 프로세스, 제작, 비즈니스, 저작권, CGI 등의 최첨단 기술에 관한 내용까지 광범위한 주제를 다루게 된다.

한편, 소니 퓨처 필름메이커 어워드는 필름메이커(Filmmaker) 부문과 학생 필름메이커(Student Filmmaker) 부문, 그리고 퓨처 포맷(Future Format)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필름메이커 부문은 픽션, 논픽션, 환경 카테고리로 나뉘어 진행되며 학생 필름메이커 부문은 픽션과 논픽션 카테고리로 나뉜다. 환경 카테고리의 경우 소니 픽쳐스 텔레비전의 Picture This 이니셔티브와 연계해 운영되는 카테고리로 지구의 밝은 미래를 메시지로 담아내는 크리에이티브를 선발한다. 학생 필름메이커 부문은 소속된 기관을 통해 지원서를 접수해야 한다. 퓨처 포맷 부문의 경우,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2분에서 5분 사이의 영상을 대상으로 한다.

어워드는 공식 홈페이지(www.sonyfuturefilmmakerawards.com)에서 접수하며, 2022년 12월 13일(화) 밤 9시 마감으로 진행된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