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 비콰이어트 창사 20주년 기념 퓨어 FX 시리즈 5종
[신제품] 비콰이어트 창사 20주년 기념 퓨어 FX 시리즈 5종
  • 김현동
  • 승인 2022.08.04 0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002년 설립된 비콰이어트는 창사 20주년을 맞이하여 특별 에디션 모델을 준비했다. 특별에디션은 엔트리(Entry) 라인업을 담당하는 퓨어 시리즈를 기반으로 RGB 지원 쿨링팬 라이트 윙즈(Light Wings)를 번들로 구성한 것으로 FX 라는 별칭을 붙였다.


PC케이스는 퓨어 베이스(Base) 500DX 모델을 베이스로 하는 퓨어 베이스 500 FX, CPU쿨러는 각각 퓨어 락(Rock) 2와 퓨어 루프(Loop) 2를 베이스로 한 퓨어 락 2 FX, 퓨어 루프 2 FX가 공랭과 수냉 CPU 쿨러로 준비됐다.

비콰이어트 퓨어 베이스 500 FX는 전면과 상단에 대형 메쉬 홀을 적용해 쿨링 효율에 집중한 미들타워 제품이다. 강화유리로 적용된 사이드 패널과 전면의 메쉬 패널 정가운데 RGB 조명 영역은 번들로 제공되는 라이트 윙즈 쿨링팬과 함께 튜닝 효과를 구현한다.

강화유리가 적용되지 않는 반대편 사이드 패널에는 흡음재를 적용했고 저장장치 브래킷, 트레이와 같은 추가 부속 내장 부품에도 고무 댐퍼를 더해 진동과 소음을 최소화했다.

비콰이어트 퓨어 락 2 FX는 히트싱크와 상단 커버, 히트파이프까지 모두 블랙 아노다이징(Anodized) 도장한 블랙 모델을 베이스로 라이트 윙즈 쿨링팬을 번들로 구성했다. 155mm의 낮은 높이와 비대칭 레이아웃을 적용한 히트싱크 설계로 호환성을 높였고, HDT(Heatpipe Direct Touch) 기술이 적용된 CPU 플레이트는 냉각 효율이 우수하다. 최대 회전속도에서도 24.4.dBA에 불과한 팬 소음도 주목할 부분이다.

퓨어 루프 2 FX는 라디에이터 규격에 따라 240, 280, 360 모델로 3종이다. CPU 자켓 상단부에 알루미늄 커버를 덧대고 외곽선을 따라 RGB 조명이 빛 산란 효과를 돋보이게 한다. 워터 펌프는 모터의 진동을 흡수하는 댐핑 설계로 펌프의 소음과 진동 억제 효과가 뛰어나다.

리필용 냉각수도 함께 제공해 장기간 사용에도 냉각수 증발이나 오염, 침전물에 의한 성능 저하가 적다. 아울러 기본 보증외에 공식유통사 서린씨앤아이가 추가로 제공하는 보증 연장 서비스를 적용해 최대 5년 보증하는 것도 특징이다.


By 김현동·김신강 에디터  PRESS@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