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데믹 전환 이후 첫 여름방학, 추천 IT 제품은?
엔데믹 전환 이후 첫 여름방학, 추천 IT 제품은?
  • 김신강
  • 승인 2022.07.04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멀티 페어링이 가능한 슬림 무선 키보드

계절 학기를 수강하고 있는 대학생이라면 무선 키보드와 함께 계절 학기 A+ 성적을 노려보는 것은 어떨까? 로지텍 멀티 무선 키보드 K580은 슬림한 디자인으로 멀티태스킹을 원하는 대학생의 니즈를 충족한다. 컴팩트한 디자인을 갖춰 좁은 책상에서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고, 우측 숫자 키까지 포함된 풀 배열 구성이다.


블루투스 LE 연결과 유니파잉 수신기를 통한 연결 모두 지원하며, 이지 스위치 기능을 이용하면 최대 2개의 기기와 멀티 페어링도 가능하다. 최대 24개월 배터리 수명을 갖췄으며,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자동으로 절전 모드로 전환되는 것 또한 특징이다.

# 자전거 전용 리어뷰 블랙박스

친구와 함께하는 자전거 라이딩을 계획하는 대학생이라면 혹시 모를 라이딩 중 안전 위험 상황에 대비할 필요가 있다. 자전거에 온 몸을 맡기는 라이더의 안전을 책임지는 가민의 자전거 전용 리어뷰 블랙박스 · 레이더 VARIA RCT715가 대표적이다. 라이딩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시트 포스트에 설치된다. 1080p 30fps 카메라가 실시간으로 녹화하며, 사고가 발생하면 자동으로 감지 후 사고 전후와 일어난 시점의 영상을 제공한다.

최대 1.6km 떨어진 장소에서도 선명하게 보이는 라이트도 갖췄으며, 옵션을 추가하면 약 140m 후방에서 다가오는 차량을 인식해 장치의 화면과 사운드로 사용자를 안내할 수도 있다.

# 여행 중 소지품 분실, 허둥지둥 말고 애플 AirTag

여행 중에, 즐거운 분위기에 취해 있다가 정신을 차려 보면 어느새 지갑이나 가방 등 잃어버려서는 안될 귀중품을 잃어버리기도 한다. 특히 잘 알지 못하는 타지에서 잃어버리기라도 하면 막막한 마음에 남은 일정을 소화하는 내내 우울감에 빠져 여행지에서 추억하고 싶지 않은 기억만 가지고 오는 최악의 상황을 맞이할 수 있다. 내 물건을 잘 잃어버리는 이들에게는 물건의 위치를 알려주는 애플의 AirTag는 이때 요긴하다.

동전보다 조금 큰 컴팩트한 사이즈로, 어떤 소지품에도 쉽게 넣을 수 있다. 별도 판매하는 키링을 함께 구입해 사용하면 더욱 많은 물건과 함께 사용할 수 있다. 제품을 손가락으로 한 번 터치하기만 하면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 곧바로 연결 화면이 나타나고, 이후 물건에 따라 이름을 지정해주면 사용 준비가 끝난다.

아이폰 나의 찾기 앱의 물품 카테고리에서 찾고자 하는 제품을 선택하면 화살표와 거리로 제품이 있는 장소까지 인도한다. 사운드를 설정하면 제품에 내장된 스피커에서 소리를 낼 수 있어 더욱 빠르게 물건을 찾을 수 있다. 분실 모드를 설정해두면 다른 사람이 내 AirTag를 먼저 찾게 될 경우 NFC(Near Field Communication) 기능을 활성화해 소유자의 연락처를 확인하고 연락할 수 있다.


By 김현동·김신강 에디터  PRESS@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