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여름 무더위 대책, 인텔 12세대 시피유 퀴즈 프로모션
올여름 무더위 대책, 인텔 12세대 시피유 퀴즈 프로모션
  • 김신강
  • 승인 2022.06.21 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격적으로 시작한 올여름 장마. 기상청 기준 21일 부터 한낮 기온이 30대에 육박할 것이라 하니 더위도 이런 더위가 없을 전망이다. 날이 더우면 사람도 힘들지만, PC 또한 힘들다는 사실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습하고 더운 여름철에 유독 PC 오류가 잦은 이유다.


하지만 평소와 같이 사용할 수 있는 것은 바로 문제가 발생했을 때 의뢰할 수 있는 사후지원 때문 아닐까! 문제는 사후지원도 정품일 경우만 혜택을 누릴 수 있다는 것. 특히 시피유는 병행수입 혹은 역수 등의 다양한 방법으로 시장 질서를 흐리는 제품이 팔리고 있다.

중국 등지에서는 위조된 시피유가 정품으로 둔갑해 팔리는 문제도 보고 되면서 정품에 관한 각별한 주의가 당부되는 추세다. 이러한 부작용에 대해 인텔은 공식 수입원 인텍앤컴퍼니, 코잇, 피씨디렉트 3사와 공동으로 프로모션을 진행해왔다.

이의 연장선에서 오는 7월 9일까지 인텔 정품에 관한 분별력을 갖출 수 있는 CPU 퀴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참가자는 인텔 정품 CPU의 혜택에 대한 온라인 기사를 읽고, 관련 퀴즈에서 정답을 맞히면 된다. 응모자 가운데 추첨을 통해 기프티콘을 지급하는 행사다.

그렇다면 정품 시피유가 무엇일까? 인텔은 승인받은 공식 유통3사가 판매하는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이들 제품에는 인텍앤컴퍼니, 코잇, 피씨디렉트 등 3사의 로고가 담긴 정품 인증 스티커가 부착되어 정품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리얼시피유 사이트에 정식 사용자로 등록 한 후에는 각 3사 공인대리점(인텍앤컴퍼니, 코잇, 피씨디렉트)에서 최대 3년 무상 A/S 혜택이 주어지며, 단종된 CPU는 무상 업그레이드 교체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특별한 재미라면 realcpu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되는 정품 CPU 등록 고객 대상 프로모션에 참여할 수 있다는 것.

한편, 지난 4월 4일(월) 부로 통합 A/S 센터는 해산하고 신속 정확한 점검과 빠른 교체를 위하여 각 3사 공인대리점(인텍앤컴퍼니, 코잇, 피씨디렉트)을 통해 맞춤 A/S 서비스가 운영 되고 있다.


By 김현동·김신강 에디터  PRESS@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