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클럭으로 성능 높이기? 누구나 할 수 있다
오버클럭으로 성능 높이기? 누구나 할 수 있다
  • 김현동
  • 승인 2022.05.31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C 시장에서는 정규 동작 클럭보다 한 단계 높여 성능을 높이는 방법을 오버클럭이라고 한다. 과거에는 소수 마니아 사이에서만 유행하던 구동 방법인데 냉각, 전압, 배수 등 복잡한 설정에 따라 제품이 손상될 수 있어 금기시된 사용법이다. 하지만 기술의 진화로 오버클럭은 좀 더 나은 성능을 누리는 사용자에게 요긴한 팁으로 통한다.

시피유 시장에서 특히 오버클럭은 환영받고 있다. 인텔은 자사 유통 제품에 대해 non-K와 K 모델로 구분하고 오버클럭이 되는 제품을 명시하고 있다. 비용적인 차이는 크지 않기에 오버클럭에 대해 누구나 접할 수 있는 일종의 선택지가 되고 있다.


특히 12세대 인텔 코어 K 시리즈 프로세서는 배수락이 해제되어 오버클럭에 좀 더 유연한다. 이를 통해 게임, 동영상 및 이미지 작업 시 더욱 빨라진 처리 속도를 경험할 수 있다. 물론 코어 i9-12900KS 프로세서와 같이 최고 등급의 제품을 사용하는 것도 한 가지 답이다.

효율적인 코어 8개 성능 코어 8개로 16 코어 24 스레드를 가지며 최대 5.5 GHz 동작속도를 통해 12세대 인텔 코어 데스크톱 프로세서 중 가장 최고의 성능을 제공하는 제품 역시 오버클럭을 통해 더욱 차원 높은 성능을 경험해 볼 수 있다는 사실은 모든 PC 사용자의 성능 상승을 갈망하는 욕심에는 끝이 없음을 암시한다.

한편, 인텔 공인 대리점 3사는 공통으로 오버클럭으로 더욱 강력한 성능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12세대 인텔 코어 K 시리즈를 대상으로 주요 취급점 컴퓨존, 샵다나와, 아이코다, 조이젠, 양컴, 행복쇼핑, 이엑스코리아, 피씨포올, 아이컴프리, 가이드컴, 아싸컴, 아이티엔조이, 피씨사자, 이피씨존 등에서 코어 i5, i7, i9 프로세서 구입 후 영수증을 제출하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By 김현동·김신강 에디터  PRESS@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