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닉스, 쿨맥스 파워 포커스 II ETA BRONZE 출시
마이크로닉스, 쿨맥스 파워 포커스 II ETA BRONZE 출시
  • 김현동
  • 승인 2022.05.26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능과 출력으로 좋은 평가를 받아온 쿨맥스 포커스 시리즈의 후속 쿨맥스 포커스 II ETA 브론즈(COOLMAX FOCUS II ETA BRONZE)가 공개됐다. 인증 부터 차별화 했다. 기존 80 PLUS가 아닌 사이버네틱스(Cybenetics)의 에타(ETA)와 람다(LAMBDA) 인증을 앞세웠다. 신제품은 최대 85% 가량의 출력 효율로 ETA 브론즈(BRONZE) 등급을 획득했고, 소음은 스탠다드(700W)와 스탠다드+(800W)를 획득해 정숙성을 갖췄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사이버네틱스 인증은 출력 효율 기준을 나타내는 에타(ETA)와 소음을 측정하는 람다(LAMBDA)로 나뉜다. 에타는 효율성을 나타내는 표현인 그리스문자 H(η)에서 유래한 것으로 30도 가량의 핫-박스 내에서 다양한 부하에 의한 출력 효율과 역률, 새는 전력까지 측정해 브론즈(BRONZE)부터 다이아몬드(DIAMOND)까지 6단계로 등급을 분류한다.

그리스문자 Λ(λ)에서 유래한 람다는 소음단위(dB)를 음압단위(Pa)로 변환한 후, 평균을 내고 이를 다시 소음단위(dB)로 변환하는 과정을 거쳐 스탠다드부터 A++까지 7단계로 등급을 나눈다. 까다로운 테스트를 진행하기 때문에 파워서플라이의 실력을 증명하는 다른 지표로 활용되는 추세다.

쿨맥스 포커스 II ETA 브론즈는 최대 역률 99%를 구현한 Active PFC 회로 설계와 105℃ 사양의 캐패시터 등 내부 구조, 소음은 낮추고 여유로운 풍량을 갖춘 유압 구조의 HDB(Hydraulic Dynamic Bearing) 냉각팬 등을 적용했다. 이 외에도 과전압(OVP), 저전압(UVP), 과부하(OPP), 단락보호(SCP) 등 보호회로도 갖췄다. 보증기간은 5년이다.


By 김현동·김신강 에디터  PRESS@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