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마이크로, AMD및 VM웨어와 협업
슈퍼마이크로, AMD및 VM웨어와 협업
  • 김현동
  • 승인 2021.12.21 2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슈퍼마이크로컴퓨터(이하 슈퍼마이크로)가 tpsHCI당 49.60달러에서 4,790.18tpsHCI 성능을 기록한 TPCx-HCI(TPC Express Benchmark HCI) 벤치마크 테스트 결과를 발표했다. AMD 및 VM웨어와 협력해 AMD EPYC 프로세서 기반 서버 및 VM웨어 vSphere 7.0 업데이트 2를 사용한 기록이다. HCI(Hyper-Converged Infrastructure) 환경의 연산 집약적 워크로드에 대해 업계 최고의 성능이라 자찬했다.

클러스터는 각각 1개의 AMD EPYC 7713 프로세서와 1TB의 메인 메모리가 탑재된 4개의 슈퍼마이크로 WIO A+ 서버(모델 AS -1114S-WN10RT)에서 실행됐다. 전체적으로 클러스터 내 프로세서에는 총 256개의 코어가 있으며, 총 512개의 스레드에 대해 동시 멀티스레딩이 가능했다. 또한, 가상머신은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7.7(Red Hat Enterprise Linux 7.7) 운영체제와 포스트그레SQL(PostgreSQL 10.6)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DBMS)을 실행했다.

TPCx-HCI는 TPC(Transaction Processing Performance Council)가 HCI 성능을 측정하기 위해 개발한 벤치마크 테스트로 까다로운 데이터베이스 워크로드로 HCI 클러스터의 성능을 측정한다.

AMD 데이터센터 에코시스템 부문 기업 부사장인 라구 남비아르(Raghu Nambiar)는 “AMD EPYC 프로세서는 HCI를 포함한 다양한 워크로드에서 지속적으로 세계 최고 수준의 성능을 발휘하고 있다. AMD EPYC 프로세서가 이미 보유하고 있는 250개 이상의 세계 기록에 또 다른 기록을 추가하면서 앞으로도 슈퍼마이크로와 협력해 고객에게 고성능 시스템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VM웨어파울 터너(Paul Turner) 부사장은 “30,000명 이상의 VM웨어 고객은 VM웨어 vSphere 및 vSAN 하이퍼컨버지드 인프라를 신뢰하고 이를 기반으로 핵심 워크로드를 처리하고 있다. 이러한 최고의 결과는 VM웨어의 엔터프라이즈급 솔루션의 일관된 성능 덕분이라고 생각한다”며, “슈퍼마이크로를 비롯해 VM웨어 vSAN 레디노드(ReadyNode) 파트너와 함께 HCI 소프트웨어를 인증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By 김신강 에디터 Shinkang.kim@weeklypost.kr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보도자료 및 취재문의  PRESS@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