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크리스마스 “홈파티 계획 있다”
2020 크리스마스 “홈파티 계획 있다”
  • 위클리포스트
  • 승인 2020.12.23 0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12월 22일] - 올해 크리스마스는 코로나19로 인해 아쉬움이 큰 가운데 집에서 조용히 보내겠다는 이가 많다. 대신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케이크를 구매하고 조촐하게나마 홈파티를 한다는 계획이다. 2030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2020 크리스마스 설문 조사 결과다. 전체 응답자의 63.6%가 홈파티 계획, 크리스마스와 어울리는 음식은 단연 케이크를 선택했다. 아울러 크리스마스 케이크 구매 시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 1위에 투썸플레이스가 올랐다.

코로나19로 인해 달라진 일상이지만, 크리스마스가 기대된다고 응답한 사람이 64.9%로 크리스마스에 대한 기대감은 여전히 컸다. 많은 이가 외부활동 제약 등 활동이 자유롭지 못한 점에 대해 아쉬움을 느끼고 있었으며 전체 응답자의 76.9%는 집에서 조용히 보낼 계획이라고 응답했다.

특히 소중한 사람들과 조촐하게나마 오붓한 홈파티를 즐기겠다는 응답이 과반수를 차지했다. 전체 응답자 중 63.6%가 홈파티를 계획하고 있다고 답했으며 크리스마스를 함께 보내고 싶은 사람은 1위가 가족, 다음이 연인, 친구 순이었다.

크리스마스에 꼭 필요한 음식으로는 ‘케이크’를 꼽았다. 전체 응답자의 과반수가 크리스마스에 어울리는 음식으로 케이크를 선택했다. 전체 응답자 중 62.6%는 올해 크리스마스에 케이크를 구매하겠다고 응답했으며 크리스마스 케이크 구매 이유로는 ‘크리스마스에 어울리는 특별함을 즐기기 위해’가 57.6%로 가장 많았고, ‘크리스마스 분위기의 사진을 찍기 위해’ 등의 답이 나왔다.

크리스마스 케이크 구매 시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로는 투썸플레이스가 1위, 파리바게뜨가 2위, 동네 개인 베이커리 및 카페가 3위를 차지했으며, 배스킨라빈스, 뚜레쥬르 등이 뒤를 이었다. 투썸플레이스는 커피전문점 중에서도 크리스마스 케이크 구매 시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 1위(73%)를 차지해 크리스마스 케이크 절대 강자로서의 입지를 다시 한번 확인했다.

크리스마스에 케이크를 구매하겠다고 응답한 사람 중 48.2%가 크리스마스와 연말 케이크 구매 예상 횟수가 2회 이상이라고 응답했다. 전체 응답자의 85.6%는 홀케이크를 구매한다고 답변했으며 케이크 구매 예상 금액은 3만원 이상이라고 응답한 사람이 평소보다 20% 이상 증가해 크리스마스와 연말 케이크에는 평소보다 더 투자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