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이 대한적십자사・일러스트레이터 이미경 등 글로벌 아티스트와 손잡은 이유?
인스타그램이 대한적십자사・일러스트레이터 이미경 등 글로벌 아티스트와 손잡은 이유?
  • 위클리포스트
  • 승인 2020.06.03 2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06월 03일] - 장기화된 코로나로 몸과 마음이 지쳐가는 이때 SNS에 등장한 감사합니다 캠페인. 유명인을 중심으로 퍼지고 있다. 인스타그램도 코로나로 지친 마음을 함께 돌아보며 서로 위안을 전하는 ‘#감사합니다 #GiveThanks’ 글로벌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는데. 코로나19 퇴치를 위해 힘써온 국내외 글로벌 비영리단체 및 세계 각국 출신의 일러스트레이터 5인도 동참했다. 국내에서는 대한적십자사와 이미경 일러스트레이터(@mikyung__lee)가 참여한다.

인스타그램 공식 디자인 계정(@design)이 주도하는 #감사합니다 #GiveThanks 캠페인은 어려운 시기를 함께 헤쳐나가며 감사함을 느끼게 된 주변 사람들을 돌아보는 과정을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느끼는 불안감, 고립감, 우울감 등의 부정적인 감정을 직시하고 이를 건전한 방식으로 해소하자는 취지로 마련되었다.


5인의 세계 각국의 일러스트레이터 중 유일한 한국인인 이미경 작가는 맞잡은 두 손과 따스한 색감이 돋보이는 템플릿으로 많은 이용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사회의 이면을 날카롭게 포착하는 감각적인 일러스트레이션으로 주목받고 있는 이미경 작가는 한국을 비롯해 코로나19로 큰 타격을 입은 브라질, 미국, 프랑스, 이탈리아의 일러스트레이터들과 따뜻한 그림으로 #감사합니다 #GiveThanks 캠페인을 함께하며 전 세계인들의 마음에 위로를 전하고 있다.

#감사합니다 캠페인이 마음과 감정이라는 중요한 주제를 다루는 만큼, 이용자들에게 실질적인 조언과 관련 도움을 제공할 수 있는 전문 단체도 함께했다. 재난관리책임기관으로서 코로나19 전선에서 환자와 지역 사회를 위해 앞장서 온 대한적십자사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감사함과 긍정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