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큐리온 OnAV 안티바이러스, AV-TEST 인증 10회 연속 획득
시큐리온 OnAV 안티바이러스, AV-TEST 인증 10회 연속 획득
종합 탐지율 99.56%, 과잉탐지(과탐) 0개 기록
  • 위클리포스트
  • 승인 2020.02.24 1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02월 24일] - 시큐리온은 자사 안티바이러스 솔루션 온백신(OnAV)이 글로벌 보안제품 성능평가기관 AV-TEST 인증을 10회 연속 획득했다고 밝혔다. OnAV는 클라우드 기반의 머신러닝 안티바이러스 솔루션으로, OnAV를 핵심 기술로 모바일 IoT 종합 보안 솔루션 브랜드 On 시리즈를 전개하고 있다.

AV-TEST는 홀수 달마다 모바일 보안 제품 성능 테스트를 진행한다. 시큐리온은 머신러닝 안티바이러스 엔진의 성능 고도화와 기술 안정성 입증을 위해 지속해서 테스트에 참여 중이다. 이번에 참여한 AV-TEST에서 평가 항목 3개 부문 18점 만점에 17.5점을 기록했다. 평가는 과잉 탐지(과탐), 퍼포먼스, 미탐지(미탐)로 나뉘며 OnAV는 과탐과 퍼포먼스에서 각각 6점 만점을 받았다. 종합 탐지율도 99.56%로 직전 테스트에 이어 99% 이상을 기록했다.


OnAV 엔진은 관계사인 아이넷캅이 개발한 것이다. 아이넷캅은 OnAV 외에도 이번 테스트에서 18점 만점을 받은 SK텔레콤 안티바이러스 솔루션 T가드의 엔진을 개발, 납품한 바 있다. 시큐리온은 지난 1년간 모바일 안티바이러스인 OnAV 외에 스마트TV용 OnAV for TV와 스마트워치용 OnAV for Wear OS를 추가로 선보이며 IoT 라인업을 확장하고 있다.

시큐리온 유동훈 대표는 “새해 첫 AV-TEST 평가에서 OnAV가 좋은 성적을 거둬 기쁘게 생각한다”며 “2020년에는 OnAV의 우수한 성능을 여러 고객에게 알리고 중소기업, 스타트업 기업들과 상생하며 국내 보안 생태계를 강화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시큐리온은 자체 보안 앱 개발이 필요하거나 모바일 비즈니스에 보안 솔루션을 접목하고자 하는 기업 고객들을 위해 OnAV 엔터프라이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클라우드 기반의 구독형 과금 체계를 도입하고, 스타트업의 경우 일정 기간 무료 이용이 가능한 스타트업 팩을 출시하는 등 합리적 요금 체계를 바탕으로 시장 개척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