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석간] 11월 24일, 소니 3,300만 화소 미러리스 알파7 IV 출시 외
[위클리석간] 11월 24일, 소니 3,300만 화소 미러리스 알파7 IV 출시 외
  • 김신강
  • 승인 2021.11.24 1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만리 지포스 RTX 3060 Ti Rush LHR 그래픽카드 출시


피씨파트너 계열사 만리(이하 Manli)테크놀로지가 암호화폐 채굴 성능을 제한시킨 LHR 버전 그래픽카드 Manli 지포스 RTX 3060 Ti Rush LHR 출시를 알렸다. 레퍼런스 기반 설계 제품으로 4864개의 쿠다 코어와 1,665Mhz 부스트 클럭으로 구동한다.

발열 냉각을 위해 90mm 냉각 팬 2개가 히트 싱크와 히트 파이프가 빨아들인 열기를 식히는 구조다. 그래픽카드가 무게로 휘는 문제를 방지하고자 메탈 백플레이트를 더해 내구성까지 챙겼다. 3060은 저전력인 만큼 전원부는 6+2 페이즈에 8핀 전력으로 설계했다.

△ 소니코리아, 3,300만 화소 풀프레임 Alpha 7 IV 카메라 론칭


소니 A7 IV는 새롭게 개발된 약 3,300만 화소의 풀프레임 이면조사형 엑스모어 R CMOS 이미지 센서 기반 ISO 는 50-204,800까지 확장 가능한 넓은 ISO 감도를 제공한다. 다이내믹 레인지는 총 15스탑에 달한다. 비온즈 XR 이미지 프로세서를 적용해 기존 BIONZ X 대비 8배 빠르게 구동한다.


최대 10fps의 연속 촬영에 초고속 AF 성능, AF/AE 추적 기능은 이미지 영역의 약 94%를 커버하는 759개의 고밀도 초점면 위상차 검출 AF포인트에서 빛을 발한다. 특히 인물의 얼굴이나 눈의 검출 정확도 또한 A7 III 대비 약 30% 향상되었으며, 최초로 사진과 영상 모두에서 인물과 동물, 새까지 리얼타임 Eye-AF 기능을 지원한다.

영상 제작자라면 탐낼 제품이다. 시네마 라인 카메라에 적용된 S-Cinetone에 대응한다. 수퍼 35mm 모드 촬영 시 4K 60p 촬영이 가능하며, 풀프레임 모드에서는 7K 오버 샘플링으로 최대 4K 30p 녹화를 지원한다. 자연스러운 그라데이션을 위한 10bit 4:2:2 색상 샘플링과 편집 워크플로우를 위한 XAVC S-I Intra-frame 및 압축 효율을 2배로 높인 XAVC HS도 지원한다.

내장된 5축 광학식 손떨림 보정 기능으로 최대 약 5.5 스톱 흔들림 보정을 제공하며, 368만 도트의 Quad-VGA OLED 뷰 파인더는 기존 A7 III 뷰 파인더 대비 약 1.6배 높은 해상도로 라이브 뷰를 지원한다.

더욱이 장시간 촬영에 효과적인 열 방출 시스템을 적용해 4K 60p 4:2:2 10-bit로 1시간 이상 연속 촬영이 가능하며, 이미지 안정화 시스템의 광학식 손 떨림 보정 기능(Optical Steady Shot)을 제공해 영상의 흔들림을 최소했다. 3.0형 약 103만 도트의 스위블 LCD 터치스크린, 상단 패널에 위치한 녹화 버튼 및 고용량 Z 시리즈 배터리 사용, 마그네슘 합금으로 설계된 바디는 무게를 최소화하면서 견고함을 보장한다.

△ 입생로랑 뷰티, ABUSE IS NOT LOVE 프로그램 론치 외


코스메틱 브랜드 입생로랑 뷰티(YSL Beauty)이 11월 25일 세계 여성 폭력 추방의 날을 맞아 파트너 폭력 인식 개선을 위한 ABUSE IS NOT LOVE(폭력은 사랑이 아닙니다) 글로벌 프로그램을 국내에서도 전개한다고 24일 밝혔다.


입생로랑 뷰티는 ‘모든 여성은 자신이 원하는 대로 행동하고 생각할 수 있어야 된다’는 믿음으로 여성들의 자유와 대범함을 지지하는 브랜드로서 여성들의 인권과 이와 관련된 사회적 이슈에 주목해왔다. 이 중 파트너 폭력 문제 해결을 돕기 위해 파트너 폭력 인식 개선 프로그램 ABUSE IS NOT LOVE을 전 세계적으로 론칭했다.

회사는 비영리단체인 사단법인 한국여성의전화에 기부금을 전달해 여성 폭력 생존자와 폭력 없는 세상을 지원한다. 또한, 상호 협력을 통해 파트너 폭력 추방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사회적 공감대를 이끌어낼 예정이다.

한편, 세계보건기구(WHO)에 의하면 전세계 여성 3명 중 1명은 살면서 파트너 폭력을 적어도 한 번 경험한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 경찰청 통계에 따르면 2016년부터 2020년까지 경찰에 접수된 국내 데이트 폭력 신고는 총 8만1,056건으로, 2020년에는 2016년 9,364건에 비해 2배 이상 늘어난 1만8,945건이 집계됐다.

입생로랑 매니저 박다현은 “파트너 폭력은 여성의 안전과 자유를 위협하고, 학대 행위는 사랑으로 포장되거나 정당화되는 경우가 많지만, 이번 프로그램은 파트너 폭력에 대한 올바른 인식 확대와 함께, 도움이 필요한 여성들에게 중요한 자원과 지원을 가져다줄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밝혔다.

△ 아디다스, AWS로 SAP 환경 이전


스포츠 기업인 아디다스AG(adidas AG, 이하 아디다스)가 SAP를 위한 클라우드 우선 공급자로 AWS를 선택했다. 자사의 SAP 환경을 AWS로 이전하고 SAP S/4 HANA 플랫폼을 구축할 계획이다. 프로세스의 디지털화를 통해 더 나은 소비자 경험을 제공하고, 데이터 중심적인 비즈니스로 거듭나는 한편 D2C(Direct-to-Consumer)와 같은 신규 사업 모델에 대응하는 전략을 주목했다.

클라우드 기반의 신규 시스템은 SAP 환경을 머신러닝(ML) 및 애널리틱스와 같은 AWS 기능과 통합하고, 이를 기반으로 전 세계 매장의 공급망, 재고 관리 및 상품화 운영을 간소화해 판매 채널 대응에 유연성을 더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클라우드 기반의 소비자 경험 구현으로 개인화된 할인, 신제품 및 협업 제품에 대한 선 구매, 우수 고객 서비스, 개인화된 경험 및 서비스 제공에 기대를 보였다.

아마존 세이지메이커(Amazon SageMaker)와 같은 ML 기능을 활용하여 계절에 따른 제품 수요를 예측하고, 특정 창고 혹은 매장에 제품을 적시에 공급해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특히 개인화된 제품 및 사이즈 추천도 가능한데, 이러한 기능을 통해 개별 소비자의 선호도를 충족하고 브랜드 충성도를 높을 것으로 전망했다.

△ 디앤디, 20만원 대 Z690 팬텀게이밍4 출시


애즈락(ASRock) 메인보드 유통사 디앤디컴이 가성비 메인보드 시장에 대응하는 애즈락 Z690 팬텀게이밍 4를 론칭했다. DDR4 5000Mhz OC 메모리와 최고 64Gbps를 지원하는 PCIe Gen4 NVMe M.2 슬롯을 3개 제공한다. 또한 여러 개의 물리 디스크를 하나 또는 그 이상의 가상 디스크로 결합하는 RAID(Redundant Array of Inexpensive Disk) 기술도 대응한다.

nonK CPU 에서도 오버클럭 가능하게 해주는 애즈락 BFB(Based Frequency Boost) 테크놀로지, 노이즈 없는 안정적인 전원 공급을 위한 프리미엄 50A 파워초크 같은 성능적인 특징 외에도 버튼 하나로 손쉽게 바이오스를 업데이트할 수 있는 바이오스 플래시백 버튼, 조립 후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을 CPU, DRAM, VGA, BOOT로 구분하여 외부에서 파악할 수 있는 포스트 체커 등 기능도 제공한다.


By 김신강 에디터 Shinkang.kim@weeklypost.kr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보도자료 및 취재문의  PRESS@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