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시피유 A~Z까지 궁금증 다 물어봐~
인텔 시피유 A~Z까지 궁금증 다 물어봐~
  • 위클리포스트
  • 승인 2020.09.03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09월 03일] - 10900K와 10900의 다른 점은? 보급형은 10400 사면 되나요? PC 구매를 앞둔 사용자의 애간장은 알 수 없는 용어 앞에서 타들어 가기 마련이다. 인텔 10세대 시피유가 좋다는 것은 막연히 들어서 짐작하고 있고, 공인대리점 3사 피씨디렉트, 코잇, 인텍앤컴퍼니가 유통하는 제품이 공식 정품이라는 것조차도 모르는 이가 다수다.

적게는 몇십만 원에서 많게는 기 백만 원을 투자하는 비용 대비 사용자는 제대로 된 정보 없이 구매를 확정하는 경우가 상당수라 주의가 요구되는 사항. 인텔이 이와 같은 애환을 가진 사용자에게 인텔 정품 CPU에 관한 정보 제공에 비중 높여 활동에 나서는 것도 올바른 기준을 정립해 만족스러운 PC 구매를 하라는 의도다.


이의 목적으로 공인대리점 3사가 인텔 정품 CPU에 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퀴즈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달 27일까지 진행하며 정답을 맞힌 참여자를 대상으로 여러 가지 경품을 준다. 특히 인텔 CPU 구매 시 정품 유/무를 판가름 할 수 있는 정보는 PC 사용자라면 익혀둬야 할 알짜배기 정보라고.

인텔은 정품 CPU 구매자를 대상으로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정품 사용자만의 3년 A/S 보증, 서비스 기한 내 로젠 택배 이용 시 왕복 택배비 무료, 소프트웨어 한정 인텔 테크니컬 콜센터를 통한 원격 A/S 서비스, A/S 기간 내 구매 제품 단종 시 차상위 제품으로의 교환은 단순히 판매로 끝나는 역수나 병행수입 제품은 누리기 힘든 혜택이란다.

참고로 인텔 정품 시피유 특징이라면 CPU 박스 또는 완제품 조립 PC 표면에 정품 스티커를 통해 확인하는 것이 첫 번째 방법이다. 두 번째는 Real CPU 홈페이지에 방문해 제품번호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알려준다. 인텔 대리점 관계자는 정품 CPU나 정품 탑재 데스크톱 PC를 구매한 유저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이벤트에 참여를 독려하며, 정품 사용자만의 혜택은 알수록 유용하다고 관심을 당부했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