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세대 인텔 코어 K&X 프로세서 유통가와 프로모션 공동진행
10세대 인텔 코어 K&X 프로세서 유통가와 프로모션 공동진행
  • 위클리포스트
  • 승인 2020.09.01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09월 01일] - 코로나19로 재택근무에 급물살이 불고 있다. 더 나은 상품성을 보장하는 제품은 사용자 입장에서는 사용성을 담보하기에 뒤늦게 고성능 지향형 제품을 찾는 수요가 증가하는 것 또한 마찬가지 이유다. i9-10980XE 익스트림과 i9-10900K는 18코어 36스레드와 10코어 20스레드라는 수치를 달성하고 성능 우위에 방점을 찍은 상황.

인텔이 공인유통 3사 인텍앤컴퍼니, 코잇, 피씨디렉트와 내달 15일까지 프로모션 공동진행을 알린 것은 제품을 찾는 시장 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사용자에게 나은 만족을 안기기 위함이다. 해당 기간 내에 정품 CPU 또는 정품 CPU가 탑재된 조립 PC를 구매하면 추첨을 통해 추가 경품이 지급된다. 제품을 구매하지 않더라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퀴즈 이벤트도 준비했다. 퀴즈를 맞히는 응모자에게 추첨을 통해 지급하는 내용이다.

인텔은 이번 프로모션을 10세대 인텔 코어 K & X 시리즈 프로세서 퀴즈 & 구매 이벤트라고 설명한다.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도 판매율을 높이기 위한 활동이라 감지하고 유통가에서는 반기는 추세다. 컴퓨존, 샵다나와, 에누리, 행복쇼핑, 아이코다, 조이젠, 시스기어, 오마이피씨, 양컴, 마켓인벤, 웰메이드PC, 이엑스코리아, 피시포올, 아이컴프리, 가이드컴, 아싸컴, 영재컴퓨터, 아이티엔조이, 피씨사자 등 조립 PC 쇼핑몰이 대거 참여한 가운데 진행된다.

인텔 코어 i9-10980XE 익스트림 에디션 프로세서는 18코어 36스레드, 최대 동작 속도 4.6GHz이고, 인텔 코어 i9-10900K 프로세서는 10코어 20스레드, 최대 동작 속도 5.3GHz로 다코어, 다스레드 기반이다.

오버클럭에도 한발 다가섰다. K 프로세서는 오버클럭에 부담을 느끼는 유저에게 인텔 퍼포먼스 맥시마이저 (IPM) 또는 인텔 익스트림 튜닝 유틸리티 (XTU)를 제공한다. 클릭 몇 번 만으로 프로세서 수율에 근접하도록 속도를 높일 수 있다. 영상작업, 하이엔드 모델링, 딥러닝, 사출성형해석 등 전문 영역까지 대응한다.

업계 관계자는 “현재 방송용 PC, 1인 크리에이터, 디자이너 등 고성능 PC를 요구하는 수요가 늘고 있다”며, “인텔의 K&X 시리즈 프로세서가 하이엔드PC 니즈에 꼭 맞는 제품”이라고 말했다.

한편, 10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구매자는 리얼시피유 사이트에서 정품 CPU 확인 및 등록이 가능하다. 정품 CPU 등록 제품은 3년간 무상 A/S 지원은 물론 소프트웨어상의 문제도 점검받을 수 있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