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 구간 F2 고정 조리개를 지원하는 소니 G Master 표준 줌 렌즈 FE 28-70mm F2 GM(이하 SEL2870GM)이 출시됐다. SEL2870GM은 28mm 광각부터 70mm 망원까지 고정된 F2 조리개로 사진과 영상 촬영에 대응하는 줌 렌즈다.
기본 3개 초비구면 XA 렌즈와 슈퍼 ED 및 ED 글라스가 색수차를 최소화하도록 설계했다. 나노 AR 코팅 II가 플레어와 고스팅 현상을 억제하며, 정밀한 구면 수차 제어로 입체적인 이미지를 표현한다. 총 11개의 조리개 날은 부드럽고 섬세한 보케 효과를 구현한다. 또한 플로팅 포커스 시스템을 통해 줌 범위 전반에 걸쳐 0.38m에서도 선명한 초점을 유지한다.
4개 XD 리니어 모터를 장착. 초당 120 프레임 촬영을 지원해 결혼식, 스포츠 경기와 같이 빠른 반응이 필요한 촬영에서도 초점 트래킹을 유지하며, 줌 조작 중에도 유지한다. 특히 직관적인 조작성을 고려한 설계로 선형 응답 MF와 조절 가능한 줌 링 토크를 지원하며, 클릭 ON/OFF 스위치가 있는 조리개 링, 사용자 지정 가능한 초점 고정 버튼 2개, 조리개 잠금 스위치, AF/MF 전환 스위치를 통해 사용자 편의를 극대화했다. 또한 86mm 필터와 렌즈 후드에는 가변 필터 창이 탑재되어 있다. 방진 및 방적 설계와 불소 코팅 처리로 야외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사용이 가능하며, 오염 물질을 쉽게 제거할 수 있다.
소니는 출시를 기념해 12월 2일부터 소니스토어 온라인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 소니 브랜드스토어에서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예약 구매자에게는 시루이 나노 UV Pro MRC 86mm 렌즈 필터가 사은품으로 제공된다. SEL2870GM의 소니스토어 판매가는 439만 원이며, 정식 판매는 12월 10일부터 시작된다.
By 기사제보 및 정정요청 = PRESS@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 학습 포함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