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린씨앤아이, 하이트 신규 PC케이스 Y70 시리즈 출시
서린씨앤아이, 하이트 신규 PC케이스 Y70 시리즈 출시
  • 김현동
  • 승인 2024.04.02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트 Y70은 Y70 터치(Touch)의 후속으로 전면부 디스플레이 패널이 제외됐다. Y60 외형은 그대로 수성해 전면과 측면, 대각선 측면부 패널 모두에 강화유리를 장착했다. 색상 역시 동일한 블랙과 레드, 화이트에 이어 내부까지 화이트가 적용된 스노우 화이트까지 총 4가지 다.


Y70은 전작인 Y60보다 높이 8mm, 깊이 14mm, 폭 35mm가 더 커진 규격이 특징이다. 더 많은 빌드 옵션 제공을 의미해 최신의 고성능 VGA 장착에도 충분한 여유가 공간을 확보, 시스템 내부의 쿨링 성능도 우수함을 의미한다.

메인보드는 E-ATX까지, VGA는 최대 390mm 길이까지 대응하며, 상단에는 길이 360mm, 두께 68mm 라디에이터 장착을, 넓어진 폭만큼 180mm 높이 대형 CPU 쿨러 장착할 수 있다. 별도의 공구 없이도 개폐가 가능한 푸시 핀(Push-Pin) 방식의 각 패널은 시스템 내부로 빠른 접근을 가능케 했다.

특히 Y70은 패널간 이음새가 없도록 코너 부분에 필러나 지지대 등을 두지 않는 외형으로 탁월한 개방감을 제공한다. 또한 전면과 측면이 이어지는 사선으로 빗겨진 형태는 특유의 입체감으로 시스템을 좌, 우 어디에 두어도 구도의 어색함이나 사용상 불편함이 적다.

아울러 I/O 포트 역시 디스플레이 패널 아래에 두어 배치에 영향을 받지 않는 자유로운 사용이 가능하며, 전원 버튼에 기계식 청축 스위치를 적용할 것도 주목할 부분이다.

이 밖에도 PCIe 4.0 규격을 지원하는 전용 라이저 케이블이 기본 구성이며, 메인보드에 체결되는 슬롯에도 제품과 동일한 컬러의 별도 하우징을 적용, 시스템 일체감을 높였다. 아울러 측면과 상단에 공기 흐름을 형상화한 스트라이프 패턴의 에어홀을 적용했다.


By 김현동 에디터  PRESS@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