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드리버 X 호라이즌, 전략적 협력 자율 주행 솔루션에 초점
윈드리버 X 호라이즌, 전략적 협력 자율 주행 솔루션에 초점
  • 김현동
  • 승인 2023.08.11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능형 시스템 소프트웨어 기업 윈드리버가 중국 소재 ADAS(운전자 보조 시스템) 컴퓨팅 솔루션 기업 호라이즌 로보틱스(Horizon Robotics)와 전략적 협력을 체결했다.

양사는 협력에 따라 발생할 통합된 ADAS 하드웨어/소프트웨어 솔루션 활용이 가능해지고 이를 통해 시장 출시 기간 단축과 비용 절감 효과 측면에 주목했다. 이러한 변화는 자율 주행 소프트웨어 정의 차량애플리케이션의 경쟁력 상승 효과를 불러온다.

중국 현지에서 임베디드 기반 ADAS 및 자율 주행(AD) 솔루션에 주력하고 잇는 호라이즌은 파트너십을 통해 실시간 운영체제(RTOS) VxWorks, 안전 인증을 받은 Type 1 하이퍼바이저 기반 멀티테넌트 플랫폼인 윈드리버 헬릭스(Wind River Helix) 하이퍼바이저, 윈드리버 리눅스(Wind River Linux), 윈드리버 스튜디오(Wind River Studio) 등을 적목시킬 수 있게 됐다.

카이 유 호라이즌의 설립자는 "중국의 자동차 산업은 엄청난 변화를 겪고 있으며, 호라이즌은 스마트 차량 시대를 위한 컴퓨팅 기반을 지속적으로 구축하고 있다"고 말하며, "윈드리버와의 협력은 앞으로의 혁신에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아비짓 신하 윈드리버 책임자는 "윈드리버 소프트웨어와 호라이즌 하드웨어의 결합을 통해 OEM 제조업체들은 차세대 오토모티브 솔루션을 위해 현지에 특화된 개발 및 딜리버리의 이점을 더욱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양사 협력을 통해 소프트웨어 정의 차량 및 스마트 드라이빙을 더욱 발전시킬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