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 컴퓨터가 느려요" 어린이날, PC 업그레이드하세요
"엄마, 컴퓨터가 느려요" 어린이날, PC 업그레이드하세요
  • 김현동
  • 승인 2023.05.04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상청에 따르면 5월 4일 목요일 밤부터 황금연휴 시작인 금요일 그리고 주말 내내 비가 예고됐다. 날씨가 화창했다면 야외 나들이를, 비가 내리면 스타필드와 같은 복합쇼핑몰에 사람이 집중될 시즌이 바로 어린이날.

하지만 코로나 엔데믹이라는 단어가 무색할 정도로 바깥 온도는 평온하지 않다. 원숭이 두창은 물론 전염성 강한 감기와 코로나 변이까지 병의원은 적색등이 켜진 상태. 이런데 인파가 많은 곳을 어린 자녀와 향한다? 다시 생각해 볼 일이다.

비교적 온라인은 오프라인보다 안전하다. 당분간은 온라인에서 답을 찾아줄 것을 주문하는 이유다. 하지만 가정 내 PC가 느리다면? 미루지 말 것을 권한다. 차로 꽉 막힌 도로 위에 갇힌 것과 PC가 느린 것은 비슷한 형국이기에.


그 점에서 인텔 코어 13세대 시피유는 현시점에서 비용, 성능이라는 두 가지 조건 충족에 최적의 정답이다. 특히 12세대보다 더욱 증가한 13세대 E 코어는 더욱 효율적인 게이밍과 콘텐츠 제작 경험을 보장한다.

수치로 환산하면 이전 세대 대비 13세대 인텔 코어 i9 프로세서는 8 E 코어, 13세대 인텔 코어 i7 프로세서는 4 E 코어가 증가했고 13세대 인텔 코어 i5 프로세서는 최대 4 E 코어가 증가했다. 전반적인 성능 향상이 이뤄진 셈이다.

캐시 메모리(인텔 스마트 캐시 및 L2 캐시) 또한 증가해 강력한 성능을 제공한다. 13세대 기준 코어 i5 프로세서 이상의 제품은 인텔 스마트 캐시가 증가했고, 코어 i5 K 프로세서 이상은 L2 캐시가 증가했다. 여기에 코어 i5 K 프로세서 이상부터는 DDR5 메모리 지원 부분이 최대 5,600MHz까지 증가했다.

이러한 내용을 골자로 한 인텔이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인텔과 우리들 세상'으로 명명한 행사는 코잇, 인텍앤컴퍼니, 피씨디렉트 3사가 5월 가정의 달 맞이 공동으로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컴퓨존, 샵다나와, 아이코다, 조이젠, 양컴, 피씨포올, 아이컴프리, 영재컴퓨터, 피씨사자, 이피씨존, 별에서 온 컴퓨터 등 PC 전문 쇼핑몰에서 13세대 인텔 코어 i5, i7, i9 프로세서 정품을 구입한 후 영수증을 제출하는 방식이다.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퀴즈 이벤트도 진행한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