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험이 중요한 MZ세대 저격한 팝업스토어, 달라지고 있다
경험이 중요한 MZ세대 저격한 팝업스토어, 달라지고 있다
  • 김현동
  • 승인 2022.10.28 0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Z세대를 위한 새로운 문화놀이터로 팝업스토어가 진화하고 있다. 일시적으로 운영되는 팝업스토어는 기업을 알리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홍보 수단으로 시작했으나, 최근에는 기업과 소비자가 만나는 접점이자 색다른 경험과 즐거움을 주는 문화공간으로 자리잡고 있다.

특히 브랜드를 소유하는 것보다 체험에 더 많은 가치를 두는 MZ세대에게 팝업스토어는 새로운 놀이터이자 영감을 불러일으키는 경험의 공간이 되는 점에 초점을 맞춰 단순히 제품홍보만을 위한 수단이 아닌 창작은 물론, 파티, 이색 체험, 자신이 좋아하는 브랜드의 헤리티지를 강조한 전시공간 등으로 다양화되는 추세다.

축제의 계절인 가을을 맞이해 이번 시즌 꼭 가봐야 할 핫플 팝업스토어를 추천한다.

# 제품 체험은 물론 창작 욕구 자극, 와콤 팝업스토어


오는 30일까지 성수동 프로젝트 렌트 2호점에서 진행되는 와콤 팝업스토어에서는 최신 프로페셔널 액정타블렛인 신티크 프로 27을 만나볼 수 있다. 방문객 대상으로 매일 와콤 타블렛을 증정하는 럭키드로우 행사는 물론 할로윈 시즌을 맞이해 오는 28일과 29일 저녁에는 DJ Klof와 함께하는 할로윈 DJ 파티가 개최될 예정이다.

# 이색적인 체험을 원한다면 쌀창고둥학교, 소중한 말들 모음 사무소


고등학교 세계관을 창조한 CJ제일제당의 쌀창고등학교는 오는 11월 13일까지 운영된다. 가상 고등학교를 배경으로 전개되는 팝업스토어로, 방문객은 현장에서 교복을 대여해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과학실에서 햇반에 활용된 쌀겨 성분의 립밤 만들기, 미술실에서 햇반 용기와 동일한 PP소재로 만들어진 텀블러 꾸미기, 보건실에서는 햇반의 무균화 공정에 사용되는 헤파필터를 통한 무균실 경험 등이다.


한국파이롯트는 오는 11월 27일까지 오피스 컨셉의 팝업스토어 소중한 말들 모음 사무소를 선보인다. 깔끔한 터키블루 컬러의 사무실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팝업스토어 체험 존에서는 파이롯트의 필기구를 활용해 나만의 사원증을 꾸미고, 체험노트를 채우는 활동을 즐길 수 있다. 로비 공간에서는 전시된 문구류와 필기구의 자유로운 시필 및 구매가 가능하다.

# 최애 브랜드의 헤리티지를 느끼자! 유행화장전, SK주유소

아모레퍼시픽 유행화장전은 70여년의 뷰티 헤리티지를 총망라한 뷰티 큐레이션 북 유행화장을 출간하며 선보인 팝업스토어다. 아모레퍼시픽의 전신인 태평양화학 시절의 50년대 화장품부터 현대 화장품까지 전시되며, 수십년 전의 뷰티 잡지도 열람할 수도 있다. 80년대 스타일의 옷과 액세서리를 직접 입어보고, 옛날 화장품을 이용해 메이크업을 할 수 있는 체험 코너도 있다.

SK에너지는 SK이노베이션 창사 60주년을 기념해 SK 주(酒)유소를 운영 중이다. SK주유소의 역사를 반영하는 인테리어를 채택해 SK주유소의 과거, 현재, 미래를 다루는 전시회가 진행된다. 1층에는 레트로 컨셉을 반영해 기름을 떠올리게 하는 드럼통 테이블, 2층은 친환경 방향성을 나타내고자 태양광 패널 디자인의 테이블, 연료 전지 모양의 좌석이 색다른 경험을 선사한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