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인티큐브와 효성ITX가 AI컨택센터(AICC) 시장 공동 진출에 협력키로 했다.
이에 따라 한솔인티큐브는 인공지능(AI)엔진, VG(Voice Gateway), 콜(Call) 인프라 연동을 포함한 제반 기술을 제공하고, 별도로 진행하는 AI상담사(음성봇) 사업에 효성ITX의 참여를 제안할 계획이다.
효성ITX는 공동사업 추진과 관련하여 효성ITX가 컨택센터 운영 서비스를 대행하고 있는 기존 보유 고객에 대한 AI상담사(음성봇) 사업 기획, 영업, 마케팅 등의 업무를 맡는다. 또한 음성인식 및 상담 내역 분석(STT/TA)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AI컨택센터 기술에 대한 시장 검증 및 상품성 강화 그리고 AI컨택센터 서비스 강화로 고객 만족도 향상 효과가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양사 대표는 "양사의 기술과 노하우를 통해 AI컨택센터 사업 발전에 시너지 효과가 나타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By 김현동·김신강 에디터 PRESS@weeklypost.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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