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 아이피타임, 와이파이6 대응 AX1800 무선 AP Ring-AX
[신제품] 아이피타임, 와이파이6 대응 AX1800 무선 AP Ring-AX
  • 김현동
  • 승인 2022.06.13 1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에프엠네트웍스가 와이파이6 기반의 AX1800 무선 AP 제품 아이피타임 Ring-AX를 출시했다. Ring-AX는 벽이나 천장에 고정하여 사용할 수 있는 마운트형 제품으로 PoE(Power over Ethernet, 802.3at/af)지원 스위칭 허브 또는 PoE 인젝터를 통하여 전원을 공급받을 수 있다.


PoE는 일반적인 UTP케이블로 전력과 이더넷 신호를 동시에 전송하므로 별도의 어댑터나 전력선 시공없이 단일 UTP케이블로 Ring-AX를 구동할 수 있어 벽/천장 등 다양한 곳에 설치가 수월하다.

브로드컴 Quad-Core 1.5GHz 고속 CPU와 128MB DRAM 기반에 기가비트 유선포트 1개를 제공한다. 성능은 5GHz대역에서 1201Mbps(2Tx-2Rx), 2.4GHz대역에서 574Mbps(2Tx-2Rx)의 무선 링크 속도에 대응하며, OFDMA와 MU-MIMO 무선 프로토콜을 호환한다.

기가비트 유선포트는 LAN또는 WAN으로 선택할 수 있으며 초기 값은 LAN이다. 이지 메시(Easy Mesh)기술을 지원하는 공유기, AP 함께 사용하여 Mesh 네트워크를 구축하면 망 전체 관리가 수월하다. 내장된 이지 메시(Easy Mesh)기술은 컨트롤러와 에이전트를 모두 지원하는 Full-Mesh 버전이다.


By 김현동·김신강 에디터  PRESS@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