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트나이트, MS 엑스박스(Xbox) 클라우드 베타 서비스 제공
포트나이트, MS 엑스박스(Xbox) 클라우드 베타 서비스 제공
  • 김현동
  • 승인 2022.05.09 2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웹 브라우저를 통해서도 포트나이트를 즐길 수 있다. 에픽게임즈의 한국법인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포트나이트를 엑스박스 클라우드 게이밍(베타)에서도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다고 밝혔다.

플레이어는 윈도우 PC, 안드로이드 휴대폰 및 태블릿, iOS 및 아이패드OS 등 기기의 종류와 관계없이 웹 브라우저를 통해 포트나이트를 즐길 수 있다. 포트나이트는 PC, 콘솔, 안드로이드 등 이종 기기 간 크로스 플레이가 가능한 멀티 플랫폼 게임이다.


엑스박스 클라우드 게이밍 서비스는 모든 렌더링이 클라우드 서버에서 이뤄지고 이를 스트리밍으로 보내주는 방식으로 실행된다. 따라서 인터넷만 연결돼 있다면 별도의 설치나 엑스박스 라이브 또는 게임 패스 등의 멤버십 없이 게임이 구동된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포트나이트의 엑스박스 클라우드 게이밍(베타) 출시를 통해 웹 브라우저를 통해 더욱 손쉽게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됐다”며, “이번 지원을 통해, 앞으로 콘솔 기기를 구매하거나 모바일에서 별도의 앱을 설치할 필요 없이, 더 많은 플레이어들이 포트나이트를 즐겨 주실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에픽게임즈는 우크라이나 인도적 구호를 위한 지원을 결정하고 3월 20일부터 4월 3일까지 보름 간의 포트나이트 수익 전액을 러시아 우크라이나 침공에 피해를 입은 시민들을 위해 기부한 바 있다.


By 김현동 에디터
보도자료 및 취재문의  PRESS@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