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호텔 그룹 아코르가 전 세계 자산 관리 시스템을 오라클 오페라 클라우드 PMS로 이전한다. 이를 통해 운영 표준화를 실현하고 성과 모니터링과 의사결정을 개선하며, 고객 경험을 강화한다. 또한 세일즈 앤드 이벤트 매니지먼트 솔루션을 도입해 미팅·이벤트 사업도 확대 지원한다.

오라클은 글로벌 호텔 그룹 아코르(Accor)가 호텔 운영을 간소화하고 개선하기 위해 오라클 오페라 클라우드 PMS(Oracle OPERA Cloud PMS)로 글로벌 자산을 이전 중이라고 밝혔다. 아코르는 안전한 통합 PMS 플랫폼에서 개별 호텔 시설 및 포트폴리오 전반에 대한 정보를 표준화하여 성과를 모니터링하고, 정보 기반 비즈니스 의사결정을 촉진해 더 나은 맞춤형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장 노엘 라우 켕 룬(Jean Noel Lau Keng Lun) 아코르 최고유통책임자는 “통합 클라우드 기반 PMS 구현은 고객에게 일관적인 고품질 경험을 제공하고 세계 각지에서의 운영을 최적화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라며 “오라클 호스피탈리티 오페라 클라우드는 전 세계 다양한 브랜드 포트폴리오 전반에서 일관된 기능을 제공하는 최적의 솔루션임이 입증됐다. 특히 단순한 기술 제공업체를 넘어 전략적 비즈니스 파트너로 협업하는 오라클의 태도를 높이 평가한다”고 말했다.
아코르는 또한 미팅 및 이벤트 사업 확장과 지원 강화를 위해 오라클 오페라 클라우드 세일즈 앤드 이벤트 매니지먼트(Oracle OPERA Cloud Sales and Event Management)를 선호 솔루션으로 채택했다. 이를 통해 임직원은 행사 공간 가용 여부를 명확히 확인할 수 있으며, 게스트와 협력사 이벤트 기획자는 최신 디지털 셀프 서비스 시스템으로 행사장, 객실, 케이터링 서비스를 쉽게 열람하고 예약할 수 있다.
알렉스 알트 오라클 소비자 산업 부문 총괄 부사장은 “아코르는 지난 50년간 호스피탈리티 산업의 혁신을 대표해 왔다”며 “오페라 클라우드를 통해 새로운 기회에 민첩하게 대응하고 데이터 기반으로 조정할 수 있게 됐다. API가 풍부하고 직관적인 오라클 솔루션 제품군은 고객과 임직원 경험 모두를 위한 새로운 표준을 제시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아코르는 2024 회계연도 1분기에 오라클 오페라 클라우드를 도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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